'LSD' / 사진 제공 = 소니뮤직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세계적인 팝스타 시아(Sia)가 이끄는 프로젝트 그룹 LSD의 첫 정규 앨범이 발매된다.
LSD는 한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는 싱어송라이터 시아를 중심으로 스타 프로듀서 디플로(Diplo), 그리고 다재다능한 뮤지션 라브린느(Labrinth)까지 3명의 슈퍼스타가 뭉친 프로젝트 그룹이다.
4번의 그래미 후보 노미네이트와 40억 뷰에 달하는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 중인 싱어송라이터 시아, 그래미 2관왕 프로듀서 디플로, UK 차트 1위를 휩쓸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티스트 라브린느의 조합으로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각자의 이름 첫 글자를 따 지난해 LSD라는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했고 12일 첫 정규 앨범 'Labrinth, Sia, & Diplo present … LSD'를 발매한다.
'LSD' 앨범 커버 / 사진 제공 = 소니뮤직
초특급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답게 LSD의 정규 앨범은 발매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으며 선공개 트랙들의 유튜브 조회 수는 5억 뷰를 가뿐히 통과했다.
특히 선공개곡 'Thunderclouds'는 유튜브 3.2억 뷰를 기록해 큰 인기를 끌었다.
한국에서도 삼성 '갤럭시 노트9' 광고 삽입곡으로 사용돼 주목을 받았다.
새 앨범은 봄처럼 따뜻하고 밝은 리듬이 중심적이며 동화적 상상력을 통해 하나의 판타지물을 듣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독특한 보컬, 이국적인 비트, 소울 무드가 조화로운 LSD의 'Labrinth, Sia, & Diplo present … LSD' 12일 모든 음원 플랫폼과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LSD' / 사진 제공 = 소니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