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부스 신용산역점 / 사진 제공 = 더부스
더부스, 엘리웨이 광교점 오픈하반기까지 추가 4곳 이상 오픈 목표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더부스'가 국내 수제맥주 문화 확산을 위해 '엘리웨이 광교'에 직영 매장을 추가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6월 오픈 예정인 '더부스' 엘리웨이 광교점은 더부스 최초의 수도권 직영 매장이다. '더부스'는 올 하반기까지 추가로 4곳 이상의 직영매장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15년 경리단길 15평 피맥펍으로 시작한 '더부스'는 현재, '리테일 사업부'를 확장해 국내 수제맥주 산업 성장과 더불어 더 재미있는 맥주 문화를 만들려는 계획이다.
사진 제공 = 더부스
'더부스'는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수의 직영점을 운영한다. 특히 아모레퍼시픽 신사옥에 위치한 더부스 신용산역점은 '더부스' 매장 중 면적 대비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펍이다.
청계천로에 위치한 더부스 광화문점은 광화문의 상징적인 감성을 재현한 나무 대문, 오래된 지하공간을 특색있게 개조한 인테리어와 플레이스테이션 오락실 게임기 등을 구비해 '광화문 직장인의 놀이터'로 각광받고 있다.
'더부스' 리테일을 총괄하는 강명희 이사는 "서울시내 및 수도권 주요 거점에 자리잡게 될 신규 매장을 통해 '더부스'는 물론, 국내 수제맥주 시장의 성장에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더부스'는 아시아 브루어리 최초로 수제맥주의 성지인 미국 시장 진출에 성공했으며, 뉴욕국제맥주대회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