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6일(화)

5천원 한 장으로 엄마에게 궁디팡팡 칭찬받을 다이소 '레어템' 5

인사이트(좌) Instagram 'sebong_dalbong', (우)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약 3만 개 제품을 판매하는 다이소


[인사이트] 윤혜연 기자 = 다른 사람이 모르는 물건이나 소식을 지인에게 소개하는 재미는 언제나 쏠쏠하다.


특히 그것이 물건일 경우, 실용성이나 값싼 가격을 자랑거리로 내세우곤 한다.


국내에는 '가성비 갑(甲)'으로 유명한 생활용품점 다이소의 제품이 대표적인 예일 터. 약 3만 개 제품을 판매하는 다이소에는 소비자 다수가 모르는 물건이 더 많다는 후문이다.


이에 따라 다이소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자사 제품 중 특이하면서도 희귀한 제품을 주기적으로 소개하곤 한다.


역대 다이소가 소개한 제품 중에서도 특이한 제품 5가지를 추려봤다. 현재 전국 다이소 매장이나 온라인 몰에서 판매 중인 상품이다.


1. 네일 드라이기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다이소


날 잡고 정성껏 손톱에 매니큐어를 발랐으나 어느샌가 찍혀 있을 때, 매니큐어를 발라본 이라면 한 번쯤 겪었을 망연자실한 상황이다.


이를 위해 다이소가 '네일 드라이기'를 출시했다. 매니큐어를 바른 손을 바람이 나오는 해당 기기에 넣고 일정 시간 말려주면 된다.


유의점은 젤 네일용이 아닌 일반 메니큐어용이라는 것. 가격은 5천원이다.


2. 잘라서 쓰는 마그넷 테이프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다이소


'잘라쓰는 마그넷 테이프'는 제품명에 나와 있듯 원하는 크기로 잘라서 쓸 수 있는 자석 테이프다.


냉장고나 현관문, 화이트보드 등 자성을 띠는 곳에 무언가를 붙일 때, 지저분한 테이프 없이 깔끔하게 붙일 수 있어 좋다.


사용 방법은 스카치테이프와 같다. 폭 19mm, 총 길이 3m인 해당 제품의 가격은 2천원이다.


3. 동물 캐릭터 애견모자


인사이트(좌) 사진 제공 = 다이소, (우) Instagram 'sebong_dalbong'


댕댕이 전용 모자인 '동물 캐릭터 애견모자'도 출시됐다.


삐쭉 튀어나온 댕댕이의 귀가 치명적인 매력을 뽐낸다.


해당 제품은 반려견의 두 귀가 충분히 들어갈 수 있도록 뚫려있어 편안하다. 판매가는 2천원이다.


4. 밴드 부착 긴팔 비닐장갑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다이소


시중의 비닐장갑은 다양한 손의 크기·형태를 지닌 고객 다수를 위해 다소 크게 제작된다. 그러다 보니 움직일 때마다 흘러내리곤 한다.


이에 다이소는 밴드가 부착된 긴 팔 비닐장갑을 선보였다.


넉넉한 기장감에 탄탄한 밴드가 달려있어 흘러내릴 걱정 없는 해당 제품은 6매에 1천원이다.


5. 휴대용 애견 물통


인사이트Instagram 'daisolife'


반려견과 산책할 때 휴지, 비닐은 물론 물, 물통까지 챙기려면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니다.


다이소가 이 같은 집사(?)를 위해 물통과 물그릇 역할을 다 해주는 '휴대용 애견 물통'을 내놓았다.


병에 부착된 플라스틱 통은 펼쳐 물병 속 물을 짜내면 물그릇으로 순식간에 변신한다. 판매가는 2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