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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상생형' 주방가구 전시장 대폭 늘린다

현대리바트는 오는 4일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 오픈하는 '리바트 키친 플러스 광주점'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전국 13개 '리바트 키친' 매장을 '리바트 키친 플러스'로 전환한다고 3일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리바트


'리바트 키친 플러스 광주점' 4일 오픈 … 총 13개 매장을 상생형 전시장으로 전환 예정 입점 대리점주 투자·운영비용 부담 '제로' … 본사·대리점간 '윈윈' 모델로 자리잡아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현대리바트는 오는 4일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 오픈하는 '리바트 키친 플러스 광주점'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전국 13개 '리바트 키친' 매장을 '리바트 키친 플러스'로 전환한다고 3일 밝혔다.


'리바트 키친 플러스'는 개인 사업자가 대리점 개설시 필요한 임대 보증금, 매장 인테리어 비용 등 초기 투자 비용 일체와 월 임대료, 매장관리비, 판촉비 등 매장 운영 비용 모두를 현대리바트가 부담하는 신개념 상생 전시장이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대리점에 메리트를 제공해 영업력을 배가시키고, 더불어 주방가구 판매망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작년 12월 상생형 전시장 1호점인 '리바트 키친 플러스 논현점'을 오픈한 이후, 이번 광주점을 시작으로 5월에는 서울 도곡점도 '리바트 키친 플러스'로 전환할 예정이다. 연내에 서울 용산·창동, 경기 분당·수원 등 '리바트 스타일샵' 직영점 내에 운영 중인 '리바트 키친' 10개 매장도 '리바트 키친 플러스'로 바꾸면, 총 13개의 상생형 전시장을 구축하게 된다.


이후에도 서울 강서지역, 부산 등에 신규 오픈 예정인 '리바트 스타일샵' 직영점 내 '리바트 키친' 매장도 상생형 전시장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종익 현대리바트 주방사업부장은 "현대리바트는 B2C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주방가구사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경쟁력 있는 주방가구 대리점을 적극 육성해 현대리바트와 대리점주가 상호 윈윈하는 상생형 사업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일 오픈하는 리바트 키친 플러스 광주점은 현대리바트가 광역상권에 선보이는 상생형 전시장으로, 광주광역시 최대 상권인 상무지구에 들어선다. 지상 1층에 307㎡ 규모로, 어센틱·피노누아 등 1,000만원대 프리미엄 제품부터 200만원대 제품까지 총 10여 종이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