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삭토스트 소스랑 맛 똑같아 죽었던 빵도 살린다는(?) 상큼달달 '키위맛 토스트시럽'

인사이트Instagram 'w_elbeth'


[인사이트] 김천 기자 = 이삭토스트를 맛본 이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한다. "이삭 토스트는 소스가 정말 맛있다"고 말이다. 


하지만 그 비밀의 소스 레시피를 알아내기란 쉽지 않다.


이 때문에 몇몇 누리꾼들은 눈물을 삼키며 쓸쓸히(?) 케첩과 마요네즈로 소스를 만들어 먹는다.


그러나 이제 슬퍼하지 않아도 되겠다. 집에서도 이삭 토스트와 같이 맛있는 토스트를 만들 수 있으니 말이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삭토스트 맛 시럽'이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글이 올라왔다. 게시글 속 사진에는 갓 구운 듯 모락모락 김이 올라오는 토스트 사진이 담겨 있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yeon.0731'


작성자는 사진을 공개하면서 "집에서 직접 만든 토스트다"며 "토스트 샌드위치 시럽을 사용하니까 정말 이삭에서 판매하는 토스트 맛이 난다"고 전했다.


작성자가 설명한 시럽은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서산애 토스트 샌드위치 소스다. 키위 과즙과 올리고당이 적절히 섞여 빵과 채소, 햄 등에 풍미를 더해준다.


소스는 얇게 펴 발라 주면 이삭토스트에서 판매하는 토스트와 똑같은 맛이 난다고 한다. 한 통 용량은 480g이며 가격은 온라인 쇼핑몰 기준 5천원에서 6천원 사이로 형성돼 있다.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이건 정말 구매각이다", "소스를 바르면 맛없던 토스트도 맛이 되살아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집에서도 맛있는 토스트를 만들 수 있는 서산애 토스트 샌드위치 시럽을 지금 당장 만나보도록 하자.


인사이트Instagram 'pig_life__'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