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0일(토)

롯데호텔, 2019 제7회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호텔 부문 1위선정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호텔


[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롯데호텔이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19 제7회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호텔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여의도 전경련 플라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평가한 지수 HTHI(Heart To Heart Index)는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을 말한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대상 기업의 계정을 방문하여 고객과의 소통,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조사한 결과, 롯데호텔이 호텔 부문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롯데호텔은 2019년 3월 기준으로 페이스북 47만 명, 인스타그램 2만1천 명,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33만 명 등 다양한 채널의 SNS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호텔 그룹 소셜미디어로서, 롯데호텔 전 체인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호텔은 지난해 공식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하고 회원 전용 24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라이브챗(LiveChat)서비스를 도입하며 호텔업계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롯데호텔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여 '2019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 1위 기념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호텔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축하 댓글을 남기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무료 숙박권,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엔제리너스 커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상기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하며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