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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aT, KCON·글로벌 한류 콘텐츠에 대한 업무 협약 체결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 CJ ENM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한국 농수산식품 홍보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CJ ENM


KCON 글로벌 한류 행사 통해 한국 농수산식품 홍보 협력aT, K-Food Fair 글로벌 참관객 대상 음식 한류 확산 기여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글로벌 한류 최강자 CJ ENM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한국 농수산식품 홍보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18일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 CJ ENM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KCON 및 글로벌 한류 콘텐츠 등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 업무협약은 최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타워에서 CJ ENM 이성학 콘텐츠솔루션총괄과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CJ ENM의 세계 최대 규모의 한류 축제 'KCON(케이콘)' 등 글로벌 행사와 방송 및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농수산식품의 우수성과 활용 방안을 널리 알린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CJ ENM


aT는 농수산식품 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수출상품개발, 해외홍보마케팅까지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13년부터 매년 다양한 국가에서 글로벌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신선농산물, 떡볶이, 고추장, 라면, 스낵 등 한국 음식문화를 홍보하는 K푸드 축제인 K-Food Fair를 개최해 현지 시장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aT는 2019년 개최되는 KCON 등 글로벌 행사를 통해서 음식 한류 확산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CJ ENM이 매년 전 세계를 돌며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한류 축제 KCON은 2012년 북미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유럽-중동-남미-오세아니아-동남아시아 등지에서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