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논란으로 '1박 2일'에서 하차한 연예인 6인

인사이트


인사이트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12년이라는 시간 동안 일요일 오후를 책임졌던 KBS의 대표 예능 '1박 2일'이 사실상 폐지 수순에 들어갔다.


최근 불거진 정준영의 불법 촬영 및 유포 사건이 무기한 방송 중단의 원인이었다.


여기에 차태현과 김준호의 내기 골프 논란까지 더해져 '1박 2일'은 방송 이래 최악의 국면을 맞이했다.


사실 '1박 2일'은 그동안 출연 멤버들의 각종 논란으로 무수히 많은 위기를 겪은 바 있다.


과연 어떠한 사건이 '1박 2일'을 거쳐갔을까. '1박 2일'에 출연하는 기간 중 물의를 빚어 방송을 하차했던 사례를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정준영


인사이트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 촬영해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


그는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장본인으로 논란이 불거지자 "제가 출연하던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고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할 것"이라며 '1박 2일'의 하차 소식을 전했다.


2. 차태현


인사이트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오랜 기간 '1박 2일'서 활약했던 차태현 역시 '1박 2일'을 비롯한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다.


그는 지난 16일 KBS '뉴스 9' 측이 불법 촬영 및 유포 혐의로 조사를 받은 가수 정준영의 핸드폰에서 차태현과 김준호와 내기 골프를 했다는 내용을 보도하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차태현은 다음날 바로 공식 사과문을 통해 '1박 2일'을 비롯해 출연 중인 방송에서 하차하겠다고 밝혔다.


3. 김준호


인사이트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차태현과 함께 내기 골프 논란에 휩싸인 김준호도 '1박 2일'을 포함한 모든 방송에서 하차할 예정이다.


그는 이번뿐만 아니라 지난 2009년에도 원정 도박으로 인해 논란이 불거져 자숙을 했던 바 있다.


4. 이수근


인사이트KBS2 '해피선데이-1박2일'


'1박 2일'을 통해 예능 대세로 자리매김했던 이수근 역시 논란으로 인해 방송을 하차한 멤버이다.


그는 지난 2013년 가을 불법 도박 혐의로 물의를 빚은 후 같은 해 11월 24일 방송을 끝으로 '1박 2일'에서 중도 하차했다. 


당시 그는 마지막 방송에서 "몸은 아니지만 마음은 항상 이곳에서 '1박 2일'을 외치고 함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다.


5. 강호동


인사이트KBS2 '해피선데이-1박2일'


강호동 또한 지난 2011년 불거진 논란으로 약 4년 만에 '1박 2일'의 곁을 떠났다.


그는 당시 세금 탈루 혐의 논란에 스스로 자숙 기간을 가지며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강호동의 논란은 결국 무혐의로 종결 났지만 더 이상 '1박 2일'에서 그의 모습은 볼 수 없었다.


6. MC몽


인사이트KBS2 '해피선데이-1박2일'


대한민국 병역 비리의 한 획을 그은 MC몽도 지난 2010년 불거진 논란과 동시에 '1박 2일'을 하차했다.


그는 당시 병역을 기피하기 위해 고의로 발치를 했다는 혐의를 받았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