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주거공간에 '딱 맞춤'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 '이노페스트' 개최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 호주 시드니에서 올해 첫 'LG 이노페스트' 개최'LG 홈'으로 꾸미고 생활공간에 맞춰 최적의 솔루션 소개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가전 명가' LG전자가 현지 시간으로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호주 시드니에서 올해 첫 'LG 이노페스트(LG InnoFest)'를 개최했다.


'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로 주요 거래선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Innovation)'과 '축제(Festival)'의 장이다.


LG전자는 올해 아시아에 이어 유럽, 중동아프리카, 중남미에서 순차적으로 'LG 이노페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 글로벌 마케팅센터장 이혜웅 부사장, 아시아지역 대표 송승걸 전무를 비롯해 주요 거래선, 외신 기자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시드니 근교의 일반주택을 'LG 홈(LG Home)'으로 꾸며 고객들이 실제 주거공간에서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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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처럼 제품을 나열해서 보여주는 전시에서 벗어나 실생활 공간에 있는 가전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적 가치를 보여주고자 했다.


LG전자는 ▲ 1인 가구 증가▲ 삶의질을 높이는 주거공간에 대한 요구▲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하는 소비트렌드의 확산 등 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라 가전제품을 '생활공간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새롭게 정의했다.


LG전자는 거실, 서재, 주방, 세탁실 등 실제 생활공간에서 고객들이 인공지능 'LG 씽큐'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 씽큐(LG ThinQ)'는 진화·접점·개방의 지향점을 기반으로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고객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통해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기대 이상의 인공지능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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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을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의 강화 ▲ 최상의 성능 유지를 위한 능동적인 제품 관리 ▲ 상황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 제공 등이 특징이다.


본질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공간의 가치를 더해주는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나만의 공간을 완성해주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LG Objet)' 등은 집안의 공간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프리미엄 가전의 품격과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LG전자는 'LG V50 씽큐(ThinQ) 5G'와 'LG G8 씽큐(ThinQ)',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캡슐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 손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홈뷰티기기 'LG 프라엘' 등 다양한 혁신제품도 소개했다.


행사에 참석한 베트남 대형 유통사 카오퐁(Cao Phong) CEO 트랑홍타이(Trang Hong Thai)는 "고객의 삶 속에 녹아있는 LG전자의 앞선 기술력과 혁신을 볼 수 있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기대한다"고 말했따.


LG전자 아시아지역 대표 송승걸 전무는 "생활 속에서 고객가치를 높이는 혁신제품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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