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7일(수)

내 마음대로 알록달록 조합할 수 있는 새학기 '인싸템' 모나미 '153 DIY 키트'

인사이트사진 = 인사이트


'나만의 펜' 만들 수 있는 모나미 '153 DIY 키트'


[인사이트] 윤혜연 기자 = 집마다 한 점씩은 꼭 있는 모나미의 '153 볼펜'.


최근 모나미는 대중화된 153 볼펜 외에도 새단장해 잘 빠진 외모의 볼펜 시리즈를 주기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개중에서도 소비자가 개인의 취향에 맞춰 직접 조립해 '나만의 펜'을 만들 수 있는 '153 DIY 키트'가 눈에 띈다.


153 DIY 키트는 볼펜 덕후라면 '무조건(?)' 좋아할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사진 = 인사이트


제품을 개봉하면 볼펜 보디와 헤드, 볼펜심, 스프링, 노크(똑딱이)가 다채로운 컬러로 분류돼 있다.


뜯자마자 쏟아지는 컬러는 볼펜 덕후라면 반겨할 수밖에 없을 듯하다.


보디와 헤드, 노크는 블랙과 화이트 등 쉽게 볼 수 있는 컬러는 물론 형광핑크, 그린, 브라운 등으로 다양하다. 잉크 컬러 또한 그린, 오렌지, 레드 등 10~12가지다.


인사이트사진 = 인사이트


조립법은 간단하다. 우선 볼펜 보디와 헤드, 노크의 색 조합을 디자인해 선별한다.


보디에 노크를 끼우고 잉크심을 쏙 넣어준 뒤, 스프링을 끼우고 헤드를 돌려 닫아주면 완성이다.


다채로운 볼펜 외형과 잉크색을 활용하면 최대 69,984가지의 펜을 조립할 수 있다고 알려져 감탄을 자아낸다.


인사이트(좌) 사진 = 인사이트, (우) 18 컬러 세트 사진 제공 = 모나미


153 DIY 키트는 볼펜 보디 기준 12개 컬러 세트와 형광색이 포함된 18개 컬러 세트가 있다. 또 형광색으로만 구성된 6개 세트와 금색·은색까지 포함된 20개 세트로 총 4종이다.


가격은 각각 6천원, 9천원, 3천원, 1만 1천원이다.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나만의 펜'이 개당 단돈 500~550원인 셈이다.


볼펜 볼은 0.5mm다. 모나미 특유의 엣지 있는 필기감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다.


개강을 앞둔 볼펜 덕후가 있다면 남다른 모나미 펜으로 신학기 '인싸'에 도전해보자.


인사이트사진 제공 = 모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