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3일(화)

유관순 열사로 분한 영화 '항거'로 연기 정점 찍은 배우 고아성의 필모그래피 5

인사이트(좌) 영화 '항거: 유관순 이야기', (우) 영화 '설국열차'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매력적인 비주얼은 물론 탄탄한 연기력으로 숱한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인물이 있다.


아역 배우로 데뷔해 올해로 15년째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고아성이 그 주인공이다.


최근 개봉한 영화 '항거'를 통해 유관순 열사로 완벽 분한 고아성은 데뷔 후 처음으로 실존 인물을 연기해 이목을 끌었다.


고아성은 그동안 갈고닦은 연기 내공을 십분 발휘해 한층 더 성숙해진 감정선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다시금 '믿고 보는 배우'임을 증명한 가운데 고아성이 열연을 펼친 대표작 5편을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항거: 유관순 이야기 


인사이트영화 '항거:유관순 이야기'


영화 '항거'는 1919년 3·1 만세운동 후 세 평도 안 되는 서대문 감옥 8호실에 갇힌 유관순과 여성들의 이야기를 세세하게 그린다.


유관순 열사로 분한 고아성은 일제에 맞서 항거했던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고스란히 보여줘 보는 이들의 심금을 울렸다.


실제로 고아성은 유관순 열사를 보다 잘 표현하고자 무려 5일 동안 금식하는 열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2. 괴물


인사이트영화 '괴물'


봉준호 감독의 '괴물'은 고아성이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린 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극 중 현서 역을 맡았던 고아성은 괴물에게 납치당했음에도 끝까지 생존을 포기하지 않는 집념을 보여줬다.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던 만큼 고아성은 해당 작품으로 제27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받는 영광을 누렸다.


3. 설국열차


인사이트영화 '설국열차'


개봉과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던 영화 '설국열차'는 유일한 인류의 생존공간이 된 열차 속에서 벌어지는 다이내믹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고아성은 열차에서 태어난 '트레인 베이비' 요나 역을 완벽 소화해 이목을 끌었다.


특출난 그의 연기력에 당시 해당 영화를 관람했던 누리꾼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4. 뷰티 인사이드


인사이트영화 '뷰티 인사이드'


고아성은 멜로 연기에도 강점을 보이며 천상 배우임을 입증했다.


'뷰티 인사이드'는 자고 일어나면 매일 다른 모습으로 변하는 우진의 삶을 다룬 영화다.


극 중 우진 101 역으로 등장한 고아성은 짧은 순간이었지만 뛰어난 연기력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5. 오피스 


인사이트영화 '오피스'


영화 '오피스'의 경우 고아성의 첫 성인 연기를 담은 작품이라 의미가 깊다.


해당 영화에서 고아성은 미숙하고 항시 불안감에 휩싸여있는 인턴사원 이미례를 연기했다.


고아성은 사회 초년생의 모습을 세심하게 잘 표현해 많은 이의 공감을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