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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 울음소리 피해될까봐 기내 승객들에게 '편지+선물' 돌린 한국인 엄마

울음을 자주 터뜨리는 4개월 아기 때문에 민폐를 끼칠까 미안했던 엄마는 센스 있는 선물로 다른 승객들의 양해를 구했다.

인사이트Nextshark


[인사이트] 김현경 기자 = 자주 우는 아이 때문에 10시간가량 이어질 비행 동안 다른 승객들이 불편할까 걱정됐던 엄마.


그는 승객 전원에게 간식을 선물하며 미안함과 고마움이 담긴 메시지와 함께 진심을 전했다.


지난 25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넥스트샤크는 생후 4개월 된 아기와 비행기에 함께 탑승하며 승객들에게 미리 양해를 구한 한국인 여성의 사연을 전했다.


인사이트Nextshark


최근 인천발 샌프란시스코행 여객기 이코노미석에 탑승한 200여 명의 승객은 기내에 있던 다른 승객으로부터 특별한 선물을 건네받았다.


정성스레 포장된 작은 봉투에는 간단한 간식과 함께 귀마개, 그리고 영어로 프린팅된 작은 쪽지가 함께 들어 있었다.


쪽지는 "저는 4개월 된 아기 준우입니다. 이번에 엄마와 할머니와 함께 처음으로 미국으로 여행을 가게 됐어요"라는 문장으로 시작했다.


이어서 "제가 울거나 시끄럽게 만들 수 있어서 미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사과의 뜻으로 사탕과 쿠키, 귀마개를 준비했어요"라고 설명해 선물의 의도를 나타냈다.


인사이트Nextshark


울음을 터뜨리는 일이 잦은 신생아를 데리고 여행을 떠나는 엄마가 승객들에게 불편을 끼칠까 걱정되어, 아이를 화자로 한 귀여운 편지를 작성한 것이다.


이 사연은 당시 비행기에 탑승했던 한 승객이 자신의 SNS에 "감동적이고 사랑스러운 일을 겪었다"며 글을 게시한 이후 널리 퍼져나갔다.


수많은 누리꾼이 승객들이 편안한 비행을 하도록 배려한 엄마의 센스 있는 행동을 칭찬했다.


또한, 다른 승객들 모두 그 덕분에 기분 좋은 마음으로 작은 불편도 감수하고 즐겁게 비행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반응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