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제가 됐던 정모씨의 게시글은 28일 오전 삭제됐다. ⓒ청와대 게시판 캡처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온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 되는 이유’가 28일 오전 결국 삭제됐다.
앞서 청와대 홈페이지에 정모씨는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하나의 글을 올렸다. 이 글은 곧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유포되며 화제를 모았다. 28일 오전까지 51만건이 조회됐고, 공감이 2만6천여회가 됐다.
이 글의 영향과 청와대 홈페이지에 글을 남기려는 누리꾼들의 접속 폭주로 청와대 홈페이지는 일시 마비되는 사태까지 있었다. 이에 청와대는 트위터를 통해 “현재 청와대 홈페이지는 방문자 수 증가로 인해 접속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빠른 정상화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후 정모씨의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 되는 이유’ 글은 삭제됐다. 이에 청와대는 홈페이지 자유 게시판에 공지로 “정OO님은 2014년 4월 27일 오전 9시 51분에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되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정OO님은 28일 오전 8시 53분에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글 삭제를 원합니다’라는 글을 다시 올려 삭제를 요청하였습니다”라고 밝혔다.
청와대 홈페이지 관리자는 “청와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은 본인이 작성한 글에 대해서는 본인만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원하실 경우에는 실명인증을 거친 후 직접 삭제하시면 됩니다”라고 답변했고 현재, 정 모씨의 글은 삭제됐다.
한편 인사이트는 이번 게시글에 대한 기사를 27일 오후 신속 보도했다.
인사이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