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1일(일)

아이돌 안 해도 3대가 걱정 없다는 '금수저' 여자 아이돌 5인

인사이트(좌) 쏘스뮤직, (우) PHOLAR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부모의 재력과 능력이 뛰어나 별다른 고생을 하지 않고도 풍족한 생활을 누리는 이들을 '금수저'라 칭한다.


전쟁터 같은 연예계에도 일명 '금수저'를 물고 태어난 여자 아이돌이 곳곳에 숨어있다.


팬들 사이에서 "아이돌 안 해도 3대가 먹고사는 데 지장 없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라니, 대체 그 규모는 어느 정도인 걸까.


돈 걱정이라는 건 한 번도 해본 적 없을 것만 같은 금수저 여자 아이돌 5명을 파헤쳐 봤다. 함께 만나보자.


1. '여자친구' 엄지


인사이트Instagram 'gfriendofficial'


옆집 동생 같은 그룹 여자친구 엄지는 전국 몇십 개의 지점을 거느린 대형 치과그룹 원장 아버지를 뒀다.


실제로 지난 2015년 해당 치과그룹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여자친구 멤버 중 엄지 양은 원장님의 막내딸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데뷔를 축하했다.


2. '트와이스' 쯔위


인사이트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최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는 트와이스 쯔위가 소개됐다.


대만 출신 쯔위의 부모님은 야시장 사업에 성공한데 이어 성형외과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한 연예부 기자는 "쯔위의 집안은 대만 내 병원 3곳에 한화로 약 20억 원을 투자했다. 어머니는 투자뿐만 아니라 성형외과 사무장으로 근무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기자는 "쯔위의 어머님이 선견지명이 있다. 성형외과에 이어 대만에 카페를 오픈했는데 2호점을 오픈했을 정도로 대박이 났다"라고 덧붙였다. 


3. '트와이스' 미나


인사이트MBC '아이돌스타


트와이스 미나는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태어나 미국과 일본 이중국적을 갖고 있다.


일본 출신 미나의 아버지는 오사카 대학 의학부 부속 병원 교수이며 오빠는 야마구치 공대 미식축구부 선수다.


미나는 일본 가톨릭계 명문 여학교 오바야시 성심여자학원에서 11년간 발레를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심여자학원은 높은 학비로 유명한 곳이다.


4. '아이즈원' 채연·'있지' 채령


인사이트Mnet 'IZ*ONE CHU'


'아이즈원' 이채연과 JYP의 신인 걸그룹 '있지' (이)채령 자매도 빼놓을 수 없다.


지난해 Mnet 'IZ*ONE CHU'에서 공개된 이채연은 집은 방송 직후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한눈에 봐도 넓은 평수와 고급스러운 가구와 깔끔하면서도 우아한 인테리어 때문이었다.


정확한 정보는 알려진 바 없지만, 일각에서는 집만 봐도 '금수저'가 확실하다는 주장이 속출하고 있다.


5. '나인뮤지스' 이유애린


인사이트MBC every1 '비디오스타'


배우 이정진과 공개 연애 중인 나인뮤지스 출신 이유애린은 방송을 통해 직접 '금수저 설'에 대해 입을 연 바 있다.


그는 과거 MBC every1 '비디오스타'에서 "어렸을 땐 모두 다 별장을 가지고 있는 줄 알았다"라며 "그걸 무심코 말했다가 사람들이 날 멀리하는 걸 보고 왜 그런지 몰랐다"라고 털어놨다.


"부모님께 감사하다. 별 탈 없이 꽃길만 걷게 해주셨다"라는 이유애린의 아버지는 사업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