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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운동 100주년 기리려 '안성탕면' 판매액 3.1% 기부하는 농심

국내 굴지의 식품 기업 농심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기꺼이 바친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두팔을 걷어붙였다.

인사이트(좌)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우) 농심 안성탕면 / 사진 제공 = 농심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1919년 3월 1일. 역사에 길이길이 남을 광경이 연출됐다. 일제에 빼앗긴 주권을 찾고자 하는 한민족이 거리로 나와 '독립만세'를 삼창했다.


조국 광복의 염원을 담은 이들의 목소리는 전국 방방곡곡으로 울려 퍼져나갔다. 태극기 물결과 함께.


그들이 자신을 희생하면서 나라를 지켜낸 나라가 대한민국 이건만, 우리의 아픈 역사는 점점 잊히는 모양새다.


3·1 운동이 올해로 100주년을 맞았지만, 이를 아는 이는 도대체 몇이나 될지 모르겠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농심, 3·1 운동 100주년 기념 기부 캠페인 진행


그래서일까. 국내 굴지의 식품 기업 농심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기꺼이 바친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두팔을 걷어붙였다.


19일 농심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3월 한달 간 '안성탕면' 판매금액의 3.1%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안성탕면의 월평균 매출은 지난해 기준으로 약 90억원에 달한다.


이 매출이 올해 3월에 그대로 이어진다면 농심은 2억 7,900만원을 기부하게 된다.


인사이트농심 쫄병스낵 안성탕면맛 (오른쪽) / 사진 제공 = 농심


농심이 기부행사 제품으로 '안성탕면' 택한 이유 


농심이 기부행사 제품으로 '안성탕면'을 택한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경기도 안성이 3·1운동 3대 항쟁 지역으로 알려져 있는데, 농심의 '안성탕면'도 안성 지명에서 제품명을 착안했기 때문이다.


농심에 행보에 고객도 동참할 수 있다.


농심은 안성탕면과 해물안성탕면 멀티팩 포장 옆면에 3.1운동 100주년 기념 캠페인 문구를 넣은 한정판 패키지를 제작, 3월 한 달간 안성탕면을 구매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부 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인사이트농심 해물안성탕면 / Instagram 'nongshim'


농심 "100주년 의미 함께 하기 위해 기부 캠페인 기획"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농심 공식 SNS 계정에서는 독립운동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태극기 게양 인증사진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안성탕면 멀티팩을 증정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3.1 운동 100주년의 의미를 함께 하기 위해 국가보훈처와 이번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올해로 3·1 운동이 100주년을 맞이하게 된 가운데 농심의 뜻깊은 행사에 직접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 아마 뜻깊은 한 달이 될 것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농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