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2일(월)

사랑스러운 '개강 여친룩'으로 참고하기 좋은 '옷' 잘 입는 스타 5인

인사이트왼쪽부터 제니, 이선빈 / (좌) Instagram 'jennierubyjane', (우) Instagram 'sunbin_eyesmag'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어느덧 2월도 절반 이상 지나가고 새 학기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옷 가짐이 사람의 심리를 반영한다는 말이 있듯이 새로운 시작을 앞둔 대학생들은 예쁜 옷을 입고 교정을 거닐고 싶어 한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이맘때가 되면 '개강룩'이라는 단어를 자주 접해볼 수 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꾸민 듯 안 꾸민듯한 센스를 발휘하는 것이다.


이럴 때 패션 센스가 뛰어난 연예인의 사복을 참고해보면 큰 도움이 된다.


일상에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여 '패션 워너비' 스타로 떠오른 5인의 사복 패션을 함께 만나보자.


1. 제니


인사이트Instagram 'jennierubyjane'


입는 옷마다 완벽하게 소화해 '인간 구찌', '인간 샤넬' 등 브랜드 이름이 붙은 별명까지 생긴 블랙핑크 제니.


제니는 일상에서 특유의 힙한 느낌과 고급스러운 데일리룩을 선보여왔다.


감각적인 패션 센스를 뽐낸 제니처럼 도도한 매력을 풍기고 싶다면 제니의 패션을 참고하자.


2. 설현


인사이트Instagram 'sh_9513'


167cm의 큰 키를 자랑하는 그룹 AOA 설현은 남다른 패션 소화력을 자랑해왔다.


그는 꾸민 듯 꾸미지 않은 편안한 느낌의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설현은 티셔츠에 체크 셔츠를 허리에 두르고 반목티에 재킷을 걸치는 등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타일링을 자주 선보인다.


3. 혜리


인사이트Instagram 'hyeri_0609'


그룹 걸스데이 혜리는 러블리하면서도 트렌디한 데일리 룩을 선보여왔다.


혜리는 블라우스와 체크 스커트 등으로 발랄한 느낌을 살렸다.


뿐만 아니라 그는 의상과 찰떡같이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도 다양하게 연출해 포인트가 살아있는 데일리 룩을 완성했다.


4. 이선빈


인사이트Instagram 'sunbin_eyesmag'


배우 이선빈은 심플한 티셔츠 하나만으로도 최상의 멋을 뿜어내 여성들 사이에서 '워너비'로 떠올랐다.


그는 풋풋함이 살아있는 '대학생룩', 세련미가 넘치는 '오피스룩' 등 다양한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재킷과 카디건 등으로 지루하지 않은 패션을 연출하며 사랑스러운 '여친룩'을 완성한 이선빈의 패션을 참고해보자.


5. 오연서


인사이트Instagram 'ohvely22'


배우 오연서는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옷 잘 입는 패셔니 스타'로 유명하다.


그는 모자, 초커, 귀걸이와 같은 액세서리를 적극 활용해 자칫 평범할 수 있는 룩에 포인트를 더해 완성도를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