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유기농 순면 '흡수체 탐폰'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유기농 순면 흡수체 적용된 '좋은느낌 탐폰' 출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유한킴벌리가 유기농으로 만든 '좋은느낌 탐폰'을 선보인다.


1일 유한킴벌리 생리대 브랜드 좋은느낌에서 유기농 순면 흡수체가 적용된 '좋은느낌 탐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기농 순면이란 3년 이상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자란 원료를 사용한 것으로, 좋은느낌 탐폰 흡수체의 경우 국제 인증 OCS 100을 통해 유기농 인증을 부여받았다. 


또한, 재생 가능한 원료를 사용할 때 부여받는 OK BIOBASED 유럽 에코 인증을 탐폰 분야에서는 최초로 획득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美 농무부 인증해주는 'USDA BIOBASED' 부여받아


흡수체와 흡수커버의 98%가 천연소재임을 미국 농무부(USDA)가 인증해주는 USDA BIOBASED도 부여받았다.


'편안함'을 주안점으로 제품개발을 거듭해온 좋은느낌은 탐폰뿐만 아니라, 앞서 100% 유기농 순면커버가 적용된 패드, 입는 오버나이트, 라이너를 출시하며 유기농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친자연 및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시장(출처: 칸타패널)은 지난해 60% 이상 성장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유한킴벌리, "유기농 라인 강화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어 "좋은느낌은 높은 안심감을 원하는 고객 기호에 부응하기 위해 유기농 라인을 강화했으며, 개인의 특성에 따라 제품을 다양하게 선택하는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유기농 탐폰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체내 삽입형 여성위생용품인 탐폰은 미국에서는 이미 여성위생용품 시장의 40%를 형성하며 그 규모가 우리나라의 70배가 넘고 있어 시장 잠재력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조사 전문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탐폰 시장은 90억원 이상으로 추정되며,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