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고"…'팔도 비빔면' 판매량 1억 개 달성

팔도는 지난해 '비빔면' 판매량이 1억 개를 돌파하면서 출시 이후 처음으로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팔도


팔도, '팔도 비빔면' 연간 판매량 1억 개 달성


[인사이트] 이다운 기자 = 계절면 1위 브랜드 '팔도 비빔면'이 꾸준한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


31일 팔도는 지난해 '비빔면' 판매량이 1억 개를 돌파하면서 출시 이후 처음으로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는 2017년도 대비 6% 이상 증가한 수치로 점차 치열해지는 계절면 시장에서 거둔 성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


인사이트Instagram 'paldofood'


'팔도 비빔면'의 성공 비법


팔도는 '비빔면'의 꾸준한 성장 비결로 압도적 액상스프 제조 기술력과 높은 가성비를 꼽는다.


부담 없는 가격에 입맛 돋우는 새콤, 달콤, 매콤한 맛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다.


'만능 비빔장', '비빔밥' 등 다양한 형태로 변신하며 35년간 유지해 온 브랜드의 힘도 크게 작용했다.


인사이트Instagram 'paldofood


팔도, "꾸준한 품질 개선을 통해 '계절면=비빔면'이란 인식 확대해 갈 것"


봄, 겨울철 시장 공략을 위해 선보인 한정판 마케팅도 주효했다.


대표적 제품으로 지난해 내놓은 '봄꽃 비빔면'과 '윈터 에디션'이 있다. 각각 꽃 모양의 어묵과 우동 국물 스프를 추가해 먹는 재미를 더했다.


두 제품 모두 SNS 등을 통한 호평이 이어지며 출시 이후 얼마 되지 않아 완판 되었다.


실제 2015년 봄과 겨울 2,200만개가량 팔리던 '비빔면'은 지난해 같은 기간 3,600만개 이상 판매되며 65% 가까이 성장했다.


인사이트Instagram 'paldofood


팔도는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참신한 제품을 출시하며 '비빔면' 성장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한창민 팔도 면BM팀장은 "끊임없는 품질 개선을 통해 '계절면=비빔면'이란 인식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