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처럼 멋지게 착지했던 다람쥐 짤의 숨겨진 탄생 비화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김천 기자 = 슈퍼히어로 같은 멋짐을 풍겨냈던 다람쥐 착지 사진의 진실이 밝혀졌다. 다람쥐로 유명한 이 사진이 청설모라는 사실도 함께 말이다.


지난 1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다람쥐가 멋지게 착지하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는 껑충 뛰어올라 한쪽 팔로 땅에 착지하는듯한 모습의 청설모 사진이 담겨 있었다. 마치 하늘에서 멋지게 등장하는 영화 속 '히어로'처럼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사진 속 청설모는 멋지게 착지하는 것이 아니었다. 진실은 옆구리가 간지러워 벅벅 긁고 있었을 뿐이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SBS 스페셜


게시글에 담긴 영상에 따르면 청설모와 같은 과인 다람쥐는 옆구리가 간지러울 때 앞쪽 한 발을 내려놓고 뒷다리로 긁는 모습을 보인다.


이 모습을 절묘하게 촬영하면 영화 속 히어로와 같은 착지 장면이 나오게 된다. 청설모도 동일하다.


또 실제 청설모는 착치할 때 앞발로 땅을 먼저 짚은 뒤 뒷다리를 마저 내려놓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착지할 때 사진 속 히어로 자세가 나올 수 없다.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된 누리꾼들은 "옆구리를 긁는 줄 생각도 못 했다", "다람쥐인 줄 알았는데 청설모인 것도 반전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좌)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어벤저스2', (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아이언맨2'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