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다방
핵심 키워드 '수평, 신뢰' 의미 살려
[인사이트] 서희수 기자 =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이 '더 나은 삶'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선보인다.
20일 (주)스테이션3에 따르면 다방, 다방프로, 방주인을 통합하는 새로운 브랜드 로고로 거듭났다.
새 로고는 '사람(人)과 집(戶)을 연결하고,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만들어 간다'는 다방의 미션을 담았다.
'수평, 신뢰' 등 다방의 핵심 키워드도 디자인에 담겼다.
왼쪽 상단을 가리키는 화살표는 '더 나은 삶'을 상징한다.
사진 제공 = 다방
자음과 모음을 수평선에 맞춘 디자인은 기업 특유의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그리드에 딱 맞는 서체는 디자인에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고객에게 적합한 방을 제공 한다'는 신뢰를 뜻한다.
새로운 로고는 '다방' 글자를 그래픽에 반영, 로고타이프가 곧 심벌인 워드마크 형태의 디자인이다.
브랜드명이 직접적으로 표현돼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계획이다.
더불어 자체 그래픽 모티브가 타 기업과 협업하거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시 유연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사진 제공 = 다방
새롭게 바뀐 로고는 내년 초부터 TV CF, 온라인·옥외 광고, SNS 채널 등에 일괄 적용된다.
다방은 보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성민 다방 사업본부장은 "다방-다방프로-방주인 등 서비스가 확장됨에 따라 고객들에게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통합 브랜딩 필요성이 있었다"며 "약 1년여 간 리브랜딩 작업을 통해 탄생한 새로운 BI로 임차인과 임대인, 중개인 등 부동산 거래 주체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