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1일(일)

'헤이즈 동생' 미아, 오늘(18일) 전곡 프로듀싱한 앨범으로 데뷔한다

인사이트Mnet '브레이커스 (BREAKERS)'


[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신예 싱어송라이터 미아(MiA)의 데뷔 앨범이 오늘(18일) 저녁 공개된다.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아의 첫 번째 미니앨범 '무비 스크린'(Movie screen)이 발매된다.


미아가 직접 프로듀싱한 '무비 스크린'에는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음악이 담겨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스튜디오블루


타이틀곡 '블라인드'(Blind)는 사랑에 눈이 멀었을 때,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보는 위태로운 마음을 다루고 있다.


이는 영화 한 편을 보는 것 같은 아름다운 멜로디와 자유로운 편곡이 짙은 여운을 주는 곡이다.


그 외에도 빈티지한 사운드로 조성된 딥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러브리스'(Loveless)와 한때 가장 가까웠던 사람이 어느 순간 자신과 상관없는 사람이 되었을 때, 그 대상을 생각하는 마음을 그린 '잘 지내'가 있다.


또한 프로듀서 프라이머리와 미아가 함께 작사, 작곡한 곡인 'Oh Ah'(feat. $ammy)와 이성을 향해 흔들리는 감정을 표현한 '비행기'까지 각기 다른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다섯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인사이트Mnet '브레이커스 (BREAKERS)'


보컬부터 작사, 작곡, 편곡까지 아티스트로서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갖춘 미아는 미국 버클리 음대 재학 도중 가수 데뷔의 꿈을 이루고자 귀국했다.


그 이후, 가수 헤이즈, 다비 등이 소속된 스튜디오블루와 레이블 계약을 맺으며 정식 데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 상반기 방송된 Mnet '브레이커스(BREAKERS)'에도 출연한 미아는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며 TOP4까지 오르는 등 음악팬들에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헤이즈의 뒤를 잇는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발돋움할 미아의 첫 번째 미니앨범 '무비 스크린' 전곡은 18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인사이트스튜디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