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최소 '3개국어' 마스터한 '뇌섹남녀' 스타 11명

수려한 외모만큼 화려한 언어 실력을 자랑하는 연예인들이 있는 가운데, 3개 국어 이상을 구사할 줄 아는 스타 11명을 모아봤다.

인사이트왼쪽부터 차은우, 웬디 / (좌) 나일론, (우) SM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초등학교 입학 후부터 우리는 10년 넘게 영어를 공부해왔다.


하지만 오랫동안 영어를 공부했음에도 한 언어를 완벽히 공부하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다.


그 와중에 연예계 활동을 하며 2개 이상의 다양한 언어를 마스터한 똑똑이 연예인들이 있다.


이들은 한국어를 비롯해 3개 국어 이상의 언어 구사 능력을 뽐내며 자신들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현지 원어민 같은 쫄깃한 발음으로 팬들을 놀라게 한 '언어 만렙' 스타 11명을 함께 만나보자.


1. 웬디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인사이트SM엔터테인먼트


대한민국 아이돌 중 언어 능력자로 유명한 그룹 레드벨벳 웬디.


팀 내 영어를 맡고 있는 웬디는 지난 2016년 세계적인 팝스타 리키 마틴 'VENTE PA'CA'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전 세계에 뒤어난 영어 실력을 뽐냈다.


그는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수준급 스페인어 실력을 과시하는가 하면, 공연장에서 유창한 스페인어로 MC를 보기도 했다.


프랑스어까지 구사할 줄 아는 웬디는 현재 중국어와 일본어 공부에도 매진하고 있다고 한다.


2. 박보검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사이트Mnet '2018 MAMA'


지난 12일 일본에서 열린 '2018 MAMA'의 호스트로 나선 배우 박보검은 유창한 영어 실력을 발휘해 화제를 모았다.


능숙한 발음으로 '2018 MAMA'의 개최를 알린 박보검은 현지 팬들을 위해 일본어로 소감을 밝혀 현장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과거 대만 팬미팅에 참석했을 당시에는 기자회견장에서 중국어로 인사를 나누며 현장을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


또한 그는 언어가 다른 팬을 위해 중국어로 노래를 열창하기도 했다.


3. 차은우 -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불어


인사이트YouTube '1theK (원더케이)'


'얼굴 천재'로 불리는 그룹 아스트로 차은우는 '언어 천재'이기도 하다.


차은우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스페인어, 불어의 실력을 보였다.


MBC '선을 넘는 녀석들'에 출연한 그는 프랑스 레스토랑에서 자연스러운 불어를 구사하는가 하면, JTBC '뭉쳐야 뜬다 시즌2'에서는 스페인어 퀴즈의 답을 척척 맞히기도 했다.


처음 만난 외국인과는 영어로 국경 없는 원활한 소통을 선보여 진정한 '엄친아'의 모습을 보였다.


4. 송혜교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배우 송혜교가 21일 오후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서 열린 tvN 새 드라마 '남자친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배우 송혜교가 21일 오후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서 열린 tvN 새 드라마 '남자친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배우 송혜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완벽하게 소화할 줄 아는 능력자다.


그는 자신이 참여하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언어를 공부했다.


SBS '올인'에서 통역사를 꿈꾸는 여주인공으로 활약한 당시에는 일주일 중 3일 이상을 회화 수업에 참여했으며, KBS2 '풀하우스' 촬영 후에는 뉴욕으로 어학연수를 떠나기도 했다.


배움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을 보인 송혜교는 동양인 배우 최초로 프랑스 최대 에이전시와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5. 에릭남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인사이트Instagram 'realericnam'


가수 에릭남은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까지 섭렵한 대표 '엄친아'다.


할리우드 스타 패리스 힐튼, 제이미 폭스, 클로이 모레츠 등과 능숙한 인터뷰를 선보인 에릭남은 국민 리포터로 인정받았다.


그는 미국 애틀랜타에서 출생한 재미교포로 20여년 이상을 미국에서 살다가 한국으로 건너왔다.


에릭남은 중국 베이징대에서 1년간 교환학생으로 지내며 중국어를 습득했고 어릴 적 남미 파나마에 잠깐 거주하면서 스페인어를 배웠다.


6. 방탄소년단 RM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사이트Facebook 'bangtan.official'


그룹 방탄소년단 랩몬스터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가 가능하다.


특히 그는 '영어 괴물'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영어를 특출나게 잘한다.


랩몬스터는 tvN '문제적 남자' 출연 당시에 IQ 170 이상만 풀 수 있다는 그림 퍼즐을 단 28초 만에 풀어 자신의 똑똑함을 입증하기도 했다.


또한 그는 고등학교 입학 후 처음으로 치른 모의고사에서 전국 상위 1%의 성적을 받은 뇌섹남이다.


7. 강동원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라틴어


인사이트엘르


잘생긴 외모만큼 완벽한 외국어 실력을 선보인 배우 강동원.


그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그리고 라틴어까지 구사한다.


해외 시사회에서 팬을 위해 직접 현지 언어로 소통하는 모습에서 그의 영어 실력과 일본어 실력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영화 '검은 사제들'에서 대본 연습을 하다가 중국어와 라틴어를 익힌 강동원은 언어 공부에 대해 "어떻게든 익숙하게 하려고 계속 듣고 외우고 말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8. 정준영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필리핀 타갈로그어


인사이트C9엔터테인먼트


한국어를 비롯해 무려 5개 국어를 할 줄 아는 가수 정준영.


사업가 아버지를 따라 어렸을 적 외국 이곳저곳을 경험한 정준영은 수많은 나라에 거주하며 자연스럽게 여러 언어를 습득했다.


전 세계 공통 언어인 영어는 물론, 중국어와 일본어는 현지인 수준만큼 대화가 가능하다.


특히 방송에서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지 않은 필리핀 타갈로그어까지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9. 김고은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인사이트tvN '도깨비'


배우 김고은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를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한 김고은은 입학 당시 장학금을 받았을 만큼 수재였다.


부모님의 사업으로 어릴 적 약 10년 동안 중국에서 자랐으며 중학생이 되면서 한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중국 베이징에서 5년, 외곽 도시에서 5년을 거주했기에 중국 활동은 자신 있다"고 밝혔다.


10. 전현무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대한민국 대표 브레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아나운서 출신 MC 전현무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에 능통하다.


전현무는 명덕 외국어 고등학교 출신으로 연세대학교 영문학과에 입학한 후 카투사로 군입대했을 만큼 영어 실력이 뛰어나다.


그는 중국 여행 당시 현지인으로 오해받을 만큼 완벽한 중국어를 구사하고 중국어 학원 광고 모델로도 활약했다.


현재는 영어, 중국어 외에도 일본어를 꾸준히 공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11. 김혜수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배우 김혜수가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국가부도의 날'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배우 김혜수가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국가부도의 날'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영화 '도둑들'에서 능숙하게 영어 대사를 구사한 김혜수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인터뷰를 진행할 만큼 수준급 영어 실력을 자랑한다.


김혜수는 KBS2 '직장의 신' 촬영 중 스페인 현지 아이들과 편하게 스페인어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영화 '모던보이'에서 일본어로 노래를 하는가 하면, 영화 '차이나타운'에서는 중국어를 완벽히 소화해 언어 만렙 스타의 면모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