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은 지 1년 넘은 '브래지어' 여전히 착용하는 여성들이 겪는 공통점

인사이트zivame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만약 1년 이상 된 브래지어를 여전히 착용하고 있다면 지금 당장 쓰레기통에 버리길 추천한다.


오래된 브래지어는 당신의 어깨 통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가슴 모양까지 망치고 있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속옷 브래지어의 정확한 사용기한과 착용 시 주의할 점을 소개했다.


영국의 브래지어 제조업체 고사드의 총 책임자를 맡고 있는 엘리스 레큐르는 "편안한 브래지어를 착용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것은 착각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zivame


이어 "브래지어의 사용기한은 1년이다. 8개월이 지나면 점점 제품의 기능성이 떨어진다"고 전했다.


사용기한이 지난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자연스럽게 가슴밑을 지지해주는 언더벨트와 어깨끈이 함께 느슨해진다.


더불어 헐렁해진 언더벨트는 몸에 악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언더벨트 때문에 버클의 위치를 바꾸거나 어깨끈을 조절하면 점점 가슴 비대칭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목이나 어깨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는 것이다.


인사이트zivame


이를 위해서는 평소 브래지어의 처음 구입한 날짜를 기입하고, 주기적으로 브래지어의 언더벨트와 어깨끈을 체크하는 게 좋다.


란제리 브랜드 브라비시모의 연구팀은 "생각보다 여성들이 브래지어 착용 때문에 목, 어깨, 등의 통증을 안고 산다"며 "시간이 오래지난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가슴 변형이 올 수 있다. 올바른 착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