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신간] 마케터들을 위한 미래 생존 전략 '인공지능 마케팅' 출간

빅데이터와 사물 인터넷, 소셜 미디어가 마케팅이라는 예술과 과학을 끊임없이 바꿔놓고 있는 상황에 미래 생존 전략을 밝힌 책이 나왔다.

인사이트한빛미디어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빅데이터를 광고에 접목하는 방법은 최근 각광받는 마케팅 방법이다. 그렇다면 인공지능으로도 마케팅이 가능할까?


5일 한빛미디어는 빅데이터와 사물 인터넷, 소셜 미디어가 마케팅이라는 예술과 과학을 끊임없이 바꿔놓고 있는 '인공지능 마케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의 저자는 가까운 미래에 생존하려면 마케터들은 오직 자동화만이 충족할 수 있는 속도와 규모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한다.


따라서 프로그래밍이나 수학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마케터들에게 데이터 과학 분야를 포괄적으로 소개한다.


요즘은 매일 실시간으로 마케팅 의사 결정이 이뤄지며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은 마케터들에게 고객이나 잠재 구매자에게서 얻은 데이터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더불어 개별 고객에게 딱 맞는 제품과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손쉬운 방법을 제시한다.


그 외에도 이 책에서는 데이터에서 찾아낸 통찰력을 근거로 매출을 늘리고, 비용을 낮추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더 많은 방법을 찾아내기 위해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전략을 다룬다.


이런 전략을 수립할 준비를 충분히 하고 돌아가는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고 어떻게 실용적이고 전술적으로 십분 활용하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