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례대로 박서준, 공유 / (좌)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우) tvN '도깨비'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박서준 머리해주세요~"
새로운 작품에 들어가면서 이전과 다른 스타일로 비주얼을 업그레이드하는 연예인들.
그중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찰떡같이 소화한 모습을 보면 왠지 모르게 나도 따라 하고 싶어진다.
그들의 스타일을 따라 하면 나도 조금은 잘생겨질 수 있을 거란 희망 때문. 그렇게 작은 바람을 가지고 많은 이들은 그들의 헤어스타일에 도전한다.
이처럼 찰떡같이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로 전국에 있는 모든 패피들 따라 하게 만든 '헤어 트렌드세터'에는 누가 있는지 확인해 보자.
1. 박서준 - 쉼표 머리
Instagram 'bn_sj2013'
컬이 들어간 앞머리가 포인트로 그 모양이 쉼표를 닮아 붙어진 이름 '쉼표 머리'.
이 쉼표 머리를 가장 완벽하게 소화한 연예인으로는 박서준이 꼽힌다.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방영 당시에는 번화가 남자 반 이상이 쉼표 머리였다.
2. 지드래곤 - 병지컷
Twitter 'CAPTAIN-G'
수많은 연예인이 시도해서 실패한 '병지컷'.
하지만 역시 지드래곤은 뭔가 달랐다.
뒷머리가 목 옆으로 삐져나올 정도로 긴 것이 특징인 병지컷은 요즘 남성들의 헤어스타일과 달라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지드래곤은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답게 병지컷마저 만화 속 남자 주인공처럼 멋들어지게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그 여파가 지금까지 지속돼서 일까. 최근에도 병지컷을 한 남성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3. 고준희 - 단발
instagram 'gojoonhee'
고준희는 한때 길었던 머리를 단발로 싹둑 자르고 나타났다.
그녀가 많은 팬들의 '단발병 유발자'로 등극하는 순간이었다.
그렇게 단발 여신으로 거듭난 고준희는 이후 꾸준히 단발을 유지하며 오늘도 눈부신 미모를 뽐내고 있다.
4. 공유 - 5대5 가르마펌
tvN '도깨비'
공유는 5대5 가르마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연예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2017년 큰 사랑을 받았던 tvN '도깨비'에서 공유는 5대5 가르마의 정석을 보여줬다.
당시 공유 스타일에 빠진 수많은 남성들은 그의 헤어스타일을 그대로 따라 했다.
5. 정유미 - 히피펌
tvN '윤식당2'
'윤식당2'에서 러블리함을 뽐내며 전국의 패피들을 히피펌의 세계로 안내한 정유미.
내추럴하면서 스타일리시한 히피펌 스타일은 기존의 사랑스러움을 두 배로 끌어올려 줬다.
6. 유아인 - 포마드
영화 '베테랑'
포마드를 바르고 머리를 깔끔하게 넘기는 포마드 헤어스타일.
유아인은 영화 '베테랑'에서 깔끔한 헤어스타일로 빛나는 비주얼의 정점을 찍었다.
7. 정해인 - 크롭컷
Instagram 'holyhaein'
전국의 수많은 누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정해인은 본인만의 헤어스타일로 수많은 남성들의 헤어스타일까지 뒤바꿔놨다.
깔끔함의 끝을 보여주는 그의 헤어스타일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도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