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범죄자, 밤에는 왕이라 불렸던 '마약왕' 송강호의 눈빛

인사이트영화 '마약왕'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어두운 조명 아래, 은밀한 거래를 하는 듯한 남성이 검은 체크무늬 양복을 입고 눈앞의 누군가를 노려보고 있다.


말 한마디 하지 않아도 상대를 얼어붙게 만드는 그의 야수 같은 눈빛이 간담을 서늘하게 한다.


'주름까지 연기한다'고 말할 정도로 그의 모든 것이 '연기'라 칭송을 받는 배우 송강호. 그가 주연을 맡은 영화 '마약왕' 메인 포스터가 공개되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포스터를 가득 채운 송강호의 강렬한 눈빛 연기는 그 어떤 그래픽 보다 깊이 있고 포스 넘친다.


인사이트영화 '괴물', '변호인', '택시운전사'


관객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믿고 보는 배우'인 송강호.


또 다른 연기 변신을 꾀하고 있는 송강호는 앞서 '괴물', '관상', '변호인', '택시운전사'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묵직한 연기력으로 관객을 뒤흔들었다.


나이 52세, 데뷔 28년 차인 송강호는 국내 유일의 '트리플 천만 배우'이기도 하다.


영화 '마약왕'의 개봉을 기념해, 3천만 관객을 사로잡은 '거물' 송강호의 천만 영화를 모아봤다.


1. '괴물' - 10,917,224명


인사이트영화 '괴물'


"아저씨, 내 딸이 원효대교 하수구에 있다고"


지난 2006년 개봉한 영화 '괴물'에서 송강호는 조금은 어눌하지만 딸과 가족을 구하려는 책임감을 가진 아버지상을 맛깔나게 연기했다.


'살인의 추억' 봉준호 감독과 두 번째로 만난 이 영화에서 송강호는 강두로 완벽 변신, 한국 최초의 괴수 영화를 살리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특히 밝고 재밌던 강두가 괴물로부터 딸 현서를 잃고 놀라움과 두려움이 뒤섞인 표정을 짓는 장면은 아직도 많은 관객들에게 회자될 만큼 명장면으로 손꼽힌다.


송강호의 첫 번째 천만 영화이자, 한국형 SF 영화의 서막을 열었다는 의미까지 있는 작품이다.


2. '변호인' - 11,374,892명


인사이트영화 '변호인'


"대한민국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국가란 국민입니다"


송강호의 두 번째 천만 영화인 '변호인'(2013)은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치 입문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가 진행될수록 속물적인 세무 변호사에서 점차 인권에 눈을 뜨게 되는 과정, 특히 열변을 토하는 재판씬에서 그의 메서드 연기가 영화의 퀄리티를 한층 높였다.


영화는 당시 정치색 논란을 일으켰고, 송강호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블랙리스트'에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


3. 택시운전사 - 12,189,195명


인사이트영화 '택시운전사'


"손님을 두고 왔어"


지난해 개봉한 영화 '택시운전사'는 송강호의 세 번째 천만 영화이자 그의 연기력을 재 증명해준 작품이었다.


영화에서 그는 5·18 광주민주화운동이 있던 시대를 관통한 평범한 실존 인물을 연기했다.


평범한 택시 기사가 광주의 참상을 직접 본 뒤 겪는 심경의 변화를 영화를 지켜보는 관객들이 마치 자기 자신이 만섭이 된 것처럼 느끼도록 이끌어 준 송강호.


특히 차를 다시 광주로 돌리며 딸에게 “아빠가… 손님을 두고 왔어” 하는 장면은 모두를 눈물짓게 만든 최고의 명장면이었다.


인사이트영화 '마약왕'


40건에 육박하는 필모와 세 편의 천만 영화로 충무로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그가 이번에 선택한 작품은 바로 영화 '마약왕'이다.


2018년 극장가 대미를 장식할 '마약왕'에서 송강호는 격변의 1970년대 대한민국을 조명해볼 수 있는 캐릭터 이두삼으로 분한다.


그는 이번 작품에서 부산의 하급 밀수업자에서 아시아 최고의 마약왕으로 거듭나는 이두삼의 일대기를 촘촘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송강호는 이번 영화에서 그의 어떤 필모그래피에서도 보여준 적 없었던 광기와 파격 그 이상의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좌중을 압도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영화 '마약왕'


더불어 영화 후반 30분 가량 몰아치는 그의 압도적인 연기는 절대 놓쳐선 안 될 중요 포인트라는 후문이다.


세상은 왕이라 부른 남자 이두삼의 일대기를 그린 이번 작품에서 송강호는 가정적이면서도 야욕에 찌든 마약상의 일대기를 통해 그간 보여준 적 없던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트리플 천만 배우' 송강호가 선택한 영화 '마약왕'은 오는 12월 19일 개봉할 예정이다.


영화 '마약왕'의 개봉 전, 그 흥미진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예고편을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자. 


YouTube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