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미래의창, (우) 쌤앤파커스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연말 서점가에서는 다가올 2019년을 예측하는 경제 전망서와 마음의 위로를 전하는 에세이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27일 영풍문고는 11월 4주 베스트셀러 순위에 '트렌드 코리아 2019'가 4주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12가지 인생의 법칙'은 4위에 안착했다.
영풍문고 11월 4주 베스트셀러에는 경영서 신간 '당신의 퀀텀리프', '세계미래보고서 2019', 에세이 '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가 진입했다.
먼저 18위에 오른 경영서 '당신의 퀀텀리프'는 부, 권력, 지식을 쟁취하는 새로운 도약이론에 대
한 책이다.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부와 지식이 어디로 흘러 가고, 누가 그것을 움켜쥐었으며, 그 비결이 무엇인지 말해준다.
또한 '어떻게 부의 도약을 이룰 것인가?', '권력의 실체', '누가 지식을 생산 하는가?' 등 부, 권력, 지식을 3가지 영역으로 나눈다.
이중 무엇이 달라졌고 어떻게 성장해야 하는지를 인문, 역사, 철학, 예술을 넘나드는 독특한 관점으로 소개한다.
2008년도부터 출간된 미래예측보고서 '세계미래보고서'의 최신판 '세계미래보고서 2019'는 19위에 올랐다.
(좌) 부크럼, (우) 비즈니스북스
이 책은 전작과 같이 현재 부상하는 미래 기술과 그 발전상을 예측하고, 단순히 최신 기술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기술이 실제 산업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어떤 기업이 무슨 미래 기술에 투자를 하고 있는지 등을 면밀히 살펴본다.
힐링 에세이 '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는 20위에 올랐다.
이 책은 SNS 7만명의 독자가 공감한 손힘찬 작가의 첫 단독 에세이로 인간관계, 자존감, 사랑, 인생 총 4가지 파트로 구성되었다.
책은 우리 일상에서 겪는 수많은 고민들에 대해 정답을 제시하기보다는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영감을 자극하고 따뜻한 위로의 말을 건넨다.
한편, 영풍문고 온라인에서는 지난 26일부터 '2018 영풍문고 올해의 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2018 영풍문고 BEST TOP 10' 도서 중, 올해의 책으로 선정하고 싶은 책을 선택하여 선정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19년 영풍문고 탁상달력'을 증정한다.
행사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영풍문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영풍문고 11월 4주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위 트렌드 코리아 2019(김난도 외 8명 / 미래의 창)
2위 골든아워1(이국종 / 흐름출판)
3위 돌이킬 수 없는 약속(야쿠마루 가쿠 / 북플라자)
4위 12가지 인생의 법칙(조던 B. 피터슨 / 메이븐)
5위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백세희 / 흔)
6위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김수현 / 마음의숲)
7위 모든 순간이 너였다(하태완 / 위즈덤하우스)
8위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하완 / 웅진지식하우스)
9위 언어의 온도(이기주 / 말글터)
10위 수미네 반찬(김수미 외 4명 / 성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