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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자이', 아파트 브랜드 파워 1위 올랐다

최근 부동산114와 한국리서치가 공동으로 '2018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를 한 결과 GS건설의 '자이'가 1위에 올랐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역삼 자이 / 사진=인사이트


GS건설 '자이', 아파트 브랜드 파워 1위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가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27일 GS건설은 부동산114가 한국리서치와 공동으로 '2018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자이'가 2년 연속 종합 1위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설문은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9일까지 전국 성인남녀 5,049명을 대상으로 했다. 


GS건설 '자이'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묻는 최초 상기도(20.0%)와 선호도(18.9%), 보조인지도(90.6%), 투자가치(19.5%) 등의 평가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삼성물산 '래미안', 롯데건설 '롯데캐슬', 대우건설 '푸르지오', 포스코건설 '더샵' 순이었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이에 앞서 지난 14일 부동산포털 닥터아파트가 만 20세 이상 회원 22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도 GS건설의 자이가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조사결과 인지도(무제한 응답), 선호도(3곳 복수응답), 브랜드 가치(1곳 단수응답) 등 3개 부분에서 모두 1위를 하며 종합 순위에서도 GS건설의 자이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포스코건설의 더샵, 삼성물산 래미안,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두산건설의 위브, 한화건설의 꿈에그린 순으로 뒤를 이었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아파트 브랜드 가치, 아파트 가격과 구매 의사에 큰 영향 미쳐 


브랜드 가치가 아파트 가격과 구매 의사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도 확인됐다.


부동산114의 조사결과, 브랜드 가치가 아파트의 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를 묻는 질문에 대해 응답자의 92.3%가 '영향을 미치는 편이다(50%)' 또는 '매우 영향을 미친다(42.3%)'고 답했다. 


응답자 대다수가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인정한 것이다.


우무현 GS건설 건축·주택부문 대표는 "자이가 주택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라는 자부심으로 상품, 설계, 분양, 마케팅, 시공, 품질, AS까지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드린다는 신념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자이를 성원해주시는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최고의 브랜드 가치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