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젊은층 사로잡다!"…KCC '원더랜드 법인편' 유튜브 등 조회수 200만 돌파

건축자재 제조업체 KCC가 지난달 공개한 디지털 기업광고 '원더랜드 법인 편'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서 조회수 200만을 넘겼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CC


KCC,  '원더랜드 법인 편' 조회수 200만 넘겨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KCC가 '원더랜드 법인 편' 조회수가 200만을 넘기며 화제가 되고 있다.


26일 건축자재 제조업체 KCC는 지난달 공개한 디지털 기업광고 '원더랜드 법인 편'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서 조회수 200만을 넘기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디지털 광고는 우연히 판타지 세계(원더랜드)로 통하는 차원 문을 열게 된 KCC가 원더랜드 법인을 설립하고 그곳에서 벌어지는 여러 이야기들을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 디지털 광고는 4분가량 이어지는 비교적 긴 분량이지만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끝까지 봤다는 댓글이 많아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10월에 맞춰 공개되어 취업을 앞두고 입사 지원에 고민하는 젊은 층에게 KCC라는 기업을 알리는 것은 물론이고 호감도를 크게 높인 것으로 분석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CC 


"10~20대 젊은 층에게 KCC라는 기업 알려"


또한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을 빌어 원더랜드에 진출한 KCC의 김철수 대리의 입을 통해 인터뷰를 진행하며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구성으로 흥미진진하게 전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광고 스토리는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던 KCC가 우연히 다른 차원의 문을 열어 발견한 원더랜드에 법인을 설립하고 오크, 마법사, 엘프 등 다양한 종족들과 현지로 파견된 KCC 직원 간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10~20대 젊은 층에게 KCC라는 기업과 제품들을 알리기 위해 새로운 형식으로 가상의 세계를 통해 재미있게 구성했다. 특히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한 영상 소비가 많은 젊은 층이 KCC를 좀 더 쉽게 이해함으로써 젊은 인재들이 많이 찾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바람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원더랜드 편 반응이 예상을 뛰어넘는 수준이라 후속 시리즈도 검토해볼 계획이며, 앞으로도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재미있고 호감 가는 기업으로서의 KCC를 알리는 콘텐츠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YouTube '홈씨씨인테리어K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