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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빠르게 캐치해 '농림부 장관상'까지 받았던 푸르밀 클래스

식음료업계가 변화를 거듭하며 젊어지고 있다. 빨라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춘 행보로 폭넓은 소비층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푸르밀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 발맞춘 푸르밀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식음료업계가 변화를 거듭하며 젊어지고 있다. 빨라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춘 행보로 폭넓은 소비층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다.


업계에서는 트렌디한 신제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하거나 소비자들로부터 직접 아이디어 제안을 받고,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 제품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재밌고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관련 신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식음료업계에서는 차별화된 제품 출시에 더욱 공을 들이고 있다.


그러한 가운데 푸르밀이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유제품을 선보여 '2018 최우수 유업체'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푸르밀 


21일 업계에 따르면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차별화된 컨셉의 유제품으로 폭넓은 소비층에게 인기를 얻으며 유제품 소비 확대에 기여, '2018 최우수 유업체'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표창했다.


푸르밀은 기존에 유제품을 주로 소비하던 어린이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유제품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트렌디한 매력을 살린 신제품 연구에 집중한 결과, 올해 1월부터 8월까지만 전년 대비 2배를 웃도는 27개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선보인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와 베트남 '연유라떼', 한끼 대용 컵 발효유 '그래놀라', 부드럽게 속을 풀어주는 이색 음료 '속풀어유' 등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제품들은 유제품의 새로운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유제품에 익숙하지 않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색다르고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이 유제품 소비 확대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이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유제품 출시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푸르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