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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송중기 '모듈플러스' 앞세워 B2C 사업 확장에 박차 가한다

토털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정하고 영업망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등 B2C 사업 키우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리바트 


'같이 사는 가구, 현대리바트'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현대리바트가 B2C 가구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정하고 신제품 출시와 함께 영업망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등 B2C 사업 키우기에 적극 나서는 모양새다. 


19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같이 사는 가구, 현대리바트'를 정했다고 밝혔다.


새 브랜드 슬로건 '같이 사는 가구, 현대리바트'는 현대리바트가 결혼·육아·이사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인테리어 기업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리바트 


올해 가을·겨울 시즌 주력 제품은 송중기의 '모듈플러스' 


또한 올해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핵심 전략 제품으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모티브로 개발한 모듈형 수납 가구 '모듈플러스(Module+)'를 정했다. 


'모듈플러스'는 거실·안방·주방·화장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게 고안한 수납용 가구다. 


높이와 폭, 선반 색상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프레임·선반·수납·코너장 등 60개의 각 모듈을 고객이 조합해서 구매할 수 있다.


통상 국내 가구 업계에서는 거실용 TV장, 유아용 수납장, 서재용 책장 등 목적과 공간에 맞춰 가구 제품을 개발하는데, 이번에 현대리바트가 선보인 '모듈플러스'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목적과 공간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 요소와 확장성, 안전성 등을 일반 가구보다 높은 기준에 맞춰 개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B2C 사업 부문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


현대리바트는 새 브랜드 슬로건과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지난 10월부터 톱 배우 송중기가 출연한 '모듈플러스' 광고를 온·오프라인에서 선보이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올해 초 선보인 광고가 '쉽게 만들 수 없습니다'라는 주제로 40년 전통의 가구 전문 기업임을 알리는데 집중했다면, 하반기 선보이고 있는 광고는 가정용 가구 제품이 부각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2012년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된 이후 기존 B2B 중심의 사업구조를 B2C 중심으로 바꾸고 있다. 


특히 올 들어 미국 최대 홈퍼니싱 기업 '윌리엄스 소노마(WSI)' 전시장 확대를 중심으로 B2C 영업망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올해 WSI 플래그십 스토어 광주점, 리바트스타일샵 청주점 등 20개 매장을 새로 오픈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B2C 사업 강화 전략의 핵심은 제품 품질 고급화를 통한 상품 진정성 강화"라며 "제품 라인업 강화와 영업망 확대 등 B2C 사업 부문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