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신간] 온라인마케팅 전문가가 14년간 현장에서 쌓은 관록 살린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출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쇼핑몰을 운영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나왔다.

인사이트라온북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스마트스토어 만드는 법부터 1위 노출 키워드 만드는 공략까지 단 한 권으로 알 수 있게 해주는 책이 있다.


지난 9일 라온북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쇼핑몰을 운영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 속에는 다양한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방법이 나와있다.


스마트스토어의 개념부터 시작해 내 가게를 만드는 방법, 1위 노출 키워드 만드는 전략, 내 상품을 상위 노출시키기, 상품 상세페이지 만드는 법, 네이버의 정책을 이용하여 고객을 내 스마트스토어로 이끄는 방법 등.


또한 세금 폭탄 피하는 법, 네이버의 수수료 정책, 효과적인 상품 등록법 등 온라인 쇼핑몰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Q&A로 정리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저자 고아라는 국내 최초 오픈 마켓인 옥션 초창기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해 14년간 현장 판매자로서의 관록을 이 책에 녹여 넣었다.


이 책에서 온라인마케팅 전문가로서 쌓은 다양하고 전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해야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상품을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는지 그 방법과 네이버의 정책을 활용하는 마케팅 비법을 알려준다.


지금은 구매하는 사람보다 판매하는 사람의 수가 더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시대.


온라인 쇼핑몰 업계로 진입은 쉽지만 자리 잡기는 점점 더 힘들어진다.


국내에서 마케팅을 잘하려면 검색 장악력이 높은 네이버를 활용하는 수밖에 없다.


그러나 네이버의 정책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고 따라서 네이버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에서 매출을 올리려면 내 상품을 많이 노출되게 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내 상품을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을까?


저자는 상위 노출 로직이 바뀌어도 네이버가 추구하는 방향을 숙지하고 있다면 내 상품을 상위 노출시킬 수 있다고 한다.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 상품을 어떻게 하면 더 잘 노출시키고 마케팅할 수 있는지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힌트를 얻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