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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방문해 택배 접수 도와준다"

CU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방문해 택배 접수를 도와주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시작한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접수 당일에 바로 이용 가능한 '프리미엄 서비스'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CU(씨유)가 집에 직접 방문해 택배를 받아간 뒤 대신 접수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5일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의 편의점 택배 전문회사 CUpost가 홈택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CUpost의 홈택배 서비스는 기존의 고객이 직접 편의점을 찾아가 택배를 맡겨야 하는 방식과 달리 방문 수령 및 접수 대행을 해주는 프리미엄 택배 서비스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BGF리테일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를 지정하면 홈택배 전담 기사가 방문해 물건을 수거해 가까운 CU에 택배를 접수하고 이후 CJ대한통운에서 도착지까지 배송하는 방식이다.


CUpost 홈페이지 내 홈택배 메뉴에서 연락처 등 간단한 정보와 함께 원하는 시간대와 주소만 등록하면 된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총 4구간으로 나뉘어 있다.


보통 1~2일 기다려야 하는 일반 방문 택배와 달리 CUpost의 홈택배 서비스는 접수 당일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BGF리테일


CUpost가 홈택배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이유는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편의점이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물류 거점으로서 최근 그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편의점산업협회 자료에 따르면 택배 서비스는 전체 편의점의 약 95%가 운영하고 있으며 편의점 택배 물동량은 2011년 585만 건에서 2015년 1,237만 건으로 급증했다.


CUpost는 홈택배 서비스 론칭에 맞춰 이달 말까지 홈택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배송 지역에 상관없이 동일권 운임 적용과 함께 1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준호 BGF포스트 마케팅팀장은 "CU를 거점으로 한 홈택배 서비스를 활성화해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