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뮤직뱅크'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아시아의 별 보아(BoA)가 뮤직비디오에서 화제가 된 '거꾸로 걷기' 안무를 실제 무대에서도 선보였다.
26일 KBS2 '뮤직뱅크'에서 보아의 신곡 '우먼(WOMAN)' 무대가 최초공개됐다.
앞서 보아의 무대는 많은 팬의 관심이 집중됐다. 그 이유는 뮤직비디오에서 그동안 본 적 없는 파격적인 안무를 선보였기 때문. 도입부에서 보아가 '거꾸로' 걸어 등장하는 안무가 바로 그것이다.
KBS2 '뮤직뱅크'
보아의 무대가 공개되기 전까지 많은 팬은 뮤직비디오에서만 해당 안무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이날 보아는 모두의 예상을 깨고 무대에서도 '거꾸로' 걸어 나와 놀라움을 안겼다.
걸크러쉬를 뿜어내며 파격적인 등장을 보여준 보아는 곧이어 녹슬지 않은 댄스 실력을 보여줬다.
또한 자칫 촌스러울 수 있는 올백 머리에 반짝이 의상을 완벽 소화하며 남심은 물론 여심까지 사로잡았다.
KBS2 '뮤직뱅크'
게다가 보라색 립스틱까지 '찰떡'같이 어울려 무대를 더욱 빛나게 만들었다.
한편 보아가 보여준 파격적인 '거꾸로 걷기' 안무는 와이어가 없으면 오직 복근으로만 버텨야 해 많은 체력이 요구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아는 와이어 없이 해당 안무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앞서 보아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안무 연습 영상에서 입증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