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트와이스, 제니 / (좌) Facebook 'JYPETWICE', (우) Instagram 'jennierubyjane'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낙엽이 지는 따스한 가을을 뒤로하고 뼛속 시린 추위에 대비해야 되는 계절 11월, 수많은 아이돌들의 컴백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대중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팬덤을 들썩이게 만드는 아이돌 그룹이 앨범 발매를 선언했다.
말 그대로 아이돌의 피 튀기는 가요계 전쟁이 예고돼 팬들은 자신들 '최애'가수의 컴백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치열한 음반차트 경쟁을 벌일 아이돌 가수들의 11월 컴백 라인업을 모아 봤다.
1. 엑소
Facebook 'weareoneEXO'
11월 가장 먼저 대중들 앞에 설 가수는 그룹 엑소(EXO)다. 엑소는 11월 2일 정규 5집 '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DON'T MESS UP MY TEMPO)발매를 확정 지었다.
유닛과 개인 활동을 펼쳤던 아홉 명의 멤버들이 오랜만에 모두 모인 완전체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소식에 팬들은 환호했다.
지난 2012년 데뷔해 7년 차 우정을 과시하고 있는 엑소가 이번에는 어떤 매력으로 팬들의 눈과 귀를 황홀하게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2. 트와이스
Facebook 'JYPETWICE'
11월 5일에는 '트둥이' 트와이스가 컴백한다.
화려한 비주얼로 '예쁜 애 옆에 예쁜 애'라는 수식어를 얻은 그룹 트와이스는 지난 4월 발표한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와 7월 발표한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를 연속으로 흥행시켜 바쁜 여름을 보냈다.
최근 일본 첫 아레나 투어를 마친 트와이스가 4개월 만에 새로운 앨범으로 팬들을 찾는다는 소식에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 레드벨벳
Facebook 'RedVelvet'
지난 8월 '파워 업'(Power Up)을 선보인 그룹 레드벨벳도 오는 11월 컴백을 목표로 현재 앨범을 작업 중이라는 전언이다.
3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할 레드벨벳이 이번에는 어떤 컨셉을 선사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매 앨범마다 리즈를 갱신하며 상큼한 매력을 선사하는 레드벨벳이 올겨울 어떤 곡으로 팬들의 마음을 따스하게 만들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4. 워너원
Facebook 'WannaOne.official'
거대한 팬덤을 자랑하지만 한정적인 활동 기간을 보유하고 있는 그룹 워너원은 11월 19일 앨범을 발매한다.
워너원의 이번 컴백은 마지막 활동이 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8월 '에너제틱'(Energetic)으로 활동을 시작해 이번 겨울 활동을 마무리 지을 워너원.
11명 완전체가 마지막 활동을 어떻게 마무리할지 국민 프로듀서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5. '블랙핑크' 제니
Instagram 'jennierubyjane'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가 11월 12일로 솔로 데뷔를 확정 지었다.
지난 25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JENNIE SOLO November 12, 2018'이라고 적힌 이미지 포스터를 공개했다.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솔로 활동을 시작하게 된 제니의 첫 곡은 오는 11월 10일과 11일 양일간 개최되는 블랙핑크의 국내 첫 콘서트에서 공개된다.
한편 YG 대표 프로듀서 양현석은 자신의 SNS에 "가장 먼저 제니의 솔로곡을 공개하고 다음은 로제 솔로로 이어질 예정이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6. '샤이니' 키
Instagram 'bumkeyk'
그룹 샤이니의 키가 데뷔 10년 만에 첫 홀로서기에 도전한다.
복수의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샤이니 키는 11월을 목표로 앨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한편 샤이니 키는 최근 종영한 JTBC4 '청담Key친'을 통해 만능 매력을 돋보이며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왔다.
7. 마마무
Instagram 'mamamoo_official'
그룹 마마무는 지난 7월에 발표한 일곱 번째 미니앨범 '레드 문'(Red Moon) 이후 약 4개월 만의 컴백을 예고했다.
지난 25일 '빅데이터뉴스'는 "마마무가 오는 11월 중 컴백을 확정 지었다"고 전했다.
'믿고 듣는 마마무'라는 뜻의 새로운 신조어 '믿듣맘무'를 창조한 이들의 이번 신곡은 어떠한 매력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된다.
8. 비투비
Instagram 'cube_official_btob'
지난 23일 스페셜 싱글 'Friend'(프렌드)를 발표한 그룹 비투비도 11월 컴백 대전에 합류한다.
2012년 데뷔해 7년 동안 끈끈한 팀워크를 자랑하는 비투비는 지난 6월 발표한 열한 번째 미니앨범 'THIS IS US'(디스 이즈 어스)의 타이틀곡 '너 없인 안된다'로 음원차트 1위, 음악방송 2관왕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각자의 영역에서 개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투비는 현재 군 복무 중인 리더 서은광을 제외한 6인조의 겨울 컴백을 앞두고 있다.
9. 하이라이트
Instagram 'aroundusentertainment'
11월에 컴백하는 것은 아니지만, 10월 말경 신보를 내 이들과 경쟁하는 그룹도 있다. 바로 '하이라이트'가 그 주인공.
26일(오늘) 그룹 하이라이트는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새 디지털 싱글 'Take Care'(테이크 케어)의 타이틀곡 '잘 지내줘'에 오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29일 발매를 앞둔 타이틀곡 '잘 지내줘'는 인생의 가장 즐거웠고 찬란했던 시간을 함께 통과한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담아낸 발라드 곡이다.
멤버 윤두준의 갑작스러운 현역 입대로 잠시 완전체로 활동하기 어려워진 하이라이트는 11월 24일, 25일 양일간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