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신간] 불확실한 미래에 대처하는 새로운 생각 방법 가르쳐주는 '디자인 씽킹 플레이북' 출간

인사이트프리렉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분석과 직관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힘이 전해졌다.


지난 11일 프리렉 출판사는 오늘날 기업들이 예전보다 성공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이 어려워진 상황을 그린 '디자인 씽킹 플레이북'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전반적으로 사용자의 기준이 올라갔고 유행의 속도가 빨라졌기 때문이다.


사용자의 기호를 파악하고 빠르게 변하는 시대를 예측하여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를 내야 한다.


이런 불확실한 시장 속에서 기업들은 개발 단계에서 사용자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지만 기존의 프로세스로는 사용자의 기호를 제대로 파악해내기 힘들었다.


'디자인 씽킹'은 '새로운 생각이나 아이디어는 논리적으로 증명될 수 없다'는 기치 아래 불확실한 미래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쓰이는 새로운 방법이다.


일부러 실패를 여러 번 반복하고 수많은 피드백을 만들어내어 문제를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으로 다가가는 것이 '디자인 씽킹'의 목표이다.


이 책은 명확히 정의 내릴 수 없는 '디자인 씽킹'이라는 주제를 플레이북의 형식을 빌려 설명한 책이다.


3명의 페르소나를 만들어 실제 디자인 씽킹이 활용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독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