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영풍문고 독자들이 선택한 10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인사이트(좌) 흐름출판, (우) 웨일북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대한민국 중증외상센터의 기록을 담은 책 '골든아워'의 인기가 뜨겁다.


지난 23일 영풍문고는 10월 3주 베스트셀러에 '골든아워1'이 전주 대비 순위가 급상승하며 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베스트셀러 1위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야쿠마루 가쿠의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이 올랐다.


전체 2권으로 구성된 '골든아워'는 4위에 진입한 1권과 더불어 2권까지 12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외상외과 의사 이국종 교수가 지난 2002년부터 올해까지 한국 의료현실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한 책으로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인문서 신간 '오해하지 않는 연습, 오해받지 않을 권리', '당신이 옳다' 등이 순위에 진입했다.


먼저 18위에 오른 인문서 '오해하지 않는 연습, 오해받지 않을 권리'는 인간관계의 오해가 불러오는 갈등과 해결책을 담은 책이다.


책의 저자는 반대 성향의 남편을 통해 얻었던 수많은 갈등과 문제점을 이해하기 위해 애착 이론, 부부 치료 이론 등을 공부하며 서로의 기질과 성향의 차이를 깨달았다.


책은 저자가 깨달은 인간관계의 ‘다름’과 서로를 인정하고 극복하는 법, 대화법 등을 담아내 부부관계뿐만 아니라, 모든 인간관계에 접목시킬 수 있는 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공감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책 '당신이 옳다'는 19위에 올랐다.


이 책은 정신과 의사 정혜신 작가의 저서로 일상에서 겪는 심리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심리적 CPR(심폐소생술)'을 '공감'이라 말하며, 안정적인 일상을 위해 마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전한다.


'당신이 옳다'는 개별성이 무시된 채 존중받지 못한 삶을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관계와 갈등에 시달리는 '나'에게 도움이 되어줄 책이다.


한화생명 부사장 윤병철이 펴낸 경제서 '어제의 나를 넘어서라'는 20위에 올랐다.


책의 저자는 입사 후 31년을 한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현장 영업 관리자 출신으로는 한화생명 최초로 부사장에 올라 화제가 된 인물이다.


저자는 끊임없이 노력해온 삶의 핵심 전략을 '에너지'로 표하며, '보편적 에너지', '자기계발 에너지' 등을 통해 어제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용기를 전한다.


한편, 영풍문고 온라인에서는 삶과 죽음에 관한 의료 이야기에 독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생과 사의 경계, 의사들의 삶에 대한 기록' 도서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국종 교수의 저서 '골든아워1', 글 쓰는 의사 남궁인의 '지독한 하루' 등을 추천한다. 자세한 내용은 영풍문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풍문고 10월 3주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위 돌이킬 수 없는 약속(야쿠마루 가쿠 / 북플라자)


2위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백세희 / 흔)


3위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김수현 / 마음의숲)


4위 골든아워1(이국종 / 흐름출판)


5위 초격차(권오현 / 쌤앤파커스)


6위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곰돌이 푸(원작) / 알에이치코리아)


7위 82년생 김지영(조남주 / 민음사)


8위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유발 하라리 / 김영사)


9위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신영준, 고영성 / 로크미디어)


10위 나미야 작화점의 기적(히가시노 게이고 / 현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