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0일(토)

3년 7개월 만에 발매한 솔로 앨범 팬들 위해 '무료'로 공개한 방탄 RM

인사이트Twitter 'BTS_twt'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이 솔로 앨범으로 팬들 곁을 찾았다.


지난 23일 자정 방탄소년단 SNS와 유튜브에는 RM의 새 앨범 'mono.'의 음원과 타이틀곡 'forever rain'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이번 플레이리스트는 'tokyo', 'seoul (prod. HONNE)', 'moonchild', 'badbye (with 이이언)', '어긋', '지나가 (with NELL)', 'forever rain' 등 총 7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사이트Twitter 'BTS_twt'


특히 앨범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곡 'badbye'는 밴드 못(Mot)의 보컬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이이언이 피처링을 했고, '지나가'는 밴드 넬이 프로듀싱과 피처링에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seoul'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 출신 밴드 혼네(HONNE)가 공동 작곡하고 프로듀싱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함께 공개된 'forever rain' 뮤직비디오는 흑백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서정적인 선율과 함께 곡의 몰입을 더했다.


인사이트YouTube 'ibighit'


주인공인 한 남자가 비가 내리는 가운데 우산도 없이 사람들 사이로 외롭고 쓸쓸하게 걸어가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이외에도 노래 'seoul (prod. HONNE)'과 'moonchild' 리릭의 뮤직비디오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RM은 이번 앨범 모든 곡을 무료로 배포했으며 현재 앨범은 공개되자마자 86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YouTube 'ibigh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