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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뉴 파나메라 GTS’, ’뉴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 공개

포르쉐가 '뉴 파나메라 GTS'와 '뉴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를 공개하며 파나메라 라인을 확장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포르쉐


독특한 외관의 스포츠 디자인·첨단 장비로 무장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포르쉐가 파나메라 라인을 더욱 확장한다.


17일 포스쉐는 강력한 성능과 GTS만의 유니크한 퍼포먼스 패키지를 갖춘 '뉴 파나메라 GTS'와 '뉴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를 공개했다.


'뉴 파나메라 GTS'는 460마력의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 3 챔버 에어 서스펜션을 포함한 다이내믹 섀시 시스템과 고유한 디자인 요소 및 각종 첨단 장비를 통해 이전 세대 대비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포르쉐


블랙 컬러 요소의 독특한 외관과 알칸타라 소재의 인테리어로 구성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로 GTS 특유의 디자인은 물론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다양한 보조 시스템의 확장으로 편의성도 더욱 향상됐다.


4리터 8기통 엔진이 탑재된 '뉴 파나메라 GTS'는 최고 출력 460마력, 최대 토크 63.3kg.m를 발휘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1초가 소요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포르쉐


'뉴 파나메라 GTS'와 '뉴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의 최고 속도는 각각 292km/h와 289km/h다.


또한 8단 PDK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4륜 구동 시스템에 동력이 전달돼 구동력의 손실 없이 더욱 다이내믹하면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이 밖에 '뉴 파나메라 GTS'는 2세대 파나메라에 적용된 모든 혁신 기술들을 그대로 제공한다. 디지털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은 보조 시스템을 지원하며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옵션으로 장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