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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부자들 '최애차' 제네시스, 2019년형 'G70' 출시…"3D 화면 나온다"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19년형 G70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네시스


세계 최초로 '12.3인치 3D 클러스터' 적용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19년형 G70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17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2019년형 G70은 최첨단 신기술 및 고객 선호 사양 적용으로 운전자 편의성을 높이고, 기본 성능 및 디자인 고급감 강화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G70은 세계 최초로 '12.3인치 3D 클러스터'를 적용해 IT 성능을 향상, 운전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12.3인치 3D 클러스터는 별도의 안경 없이 운전자의 눈을 인식해 다양한 주행 정보를 입체 화면(3D)으로 구현하는 첨단 신기술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네시스


운전자 선택에 따라 2D와 3D 전환 가능


운전자 선택에 따라 2D와 3D 전환이 가능하며, 취향에 맞게 테마 화면을 설정할 수 있다. 수동으로 화면을 설정할 경우 모던, 스페이스, 엣지 등 3가지 테마의 화면을 드라이브 모드 연동 시 컴포트, 스포트, 스마트, 에코, 커스텀 등 선택한 모드에 따라 다채로운 입체 효과를 선사한다.


G70은 또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를 신규 탑재함과 동시에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실내 순환 공기를 반복 필터링해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 청정 모드' ▲고화질 DMB(해상도 1,280 x 720)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 홀드 기능 포함) 등 고객 선호 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장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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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네시스


여기에 기존에는 가솔린 3.3 터보 스포츠 모델의 기본 사양이었던 '에코 코스팅'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에코 코스팅은 페달 조작 상황별로 변속기를 제어해 주행 연비를 개선하는 기술이다.


또한 가솔린 3.3 터보 스포츠 모델에서 HTRAC(AWD)에는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M-LSD)가 동시 적용되는 '다이내믹 AWD 시스템'이 신규 도입됐다. 다이내믹 AWD 시스템은 전후 구동력 배분 시스템(AWD)과 좌우 구동력 배분 시스템(M-LSD) 통합 제어를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을 선사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네시스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 선사하는 '다이내믹 AWD 시스템' 도입


이뿐만 아니라 가솔린 3.3 터보 스포츠 모델 전용 신규 19인치 다크스퍼터 휠이 추가됐고, 기존 18인치 휠의 컬러(라이트 실버그레이)를 변경해 디자인 고급감을 높였다.


2019년형 G70 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모델이 어드밴스드 3,701만원, 엘리트 3,956만원, 스포츠 패키지 4,251만원 ▲디젤 2.2 모델이 어드밴스드 4,025만원, 엘리트 4,300만원 ▲가솔린 3.3 터보 스포츠 모델이 엘리트 4,511만원, 프레스티지 5,228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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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네시스


제네시스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중형 럭셔리 세단 G70는 국내 시장에서만 올해 월 평균 1천대 이상 팔리며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다"며 "국내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신규 첨단 사양, 디자인 개선, 고객 선호 사양 추가 등을 통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