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잠시 멈춰 행복해지는 법 '이제 좀 느긋하게 지내볼까 합니다' 출간

인사이트인디고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행복해지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그중에는 느긋하게 지내는 방법도 있다.


지난 8일 글담 출판사의 임프린트 인디고는 일본의 수필가이자 편집자 히로세 유코의 책 '이제 좀 느긋하게 지내볼까 합니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것은 매일의 생활 즉 '일상'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 자신의 몸과 마음을 들여다보고, 정성껏 돌보는 것이야말로 진정으로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며 사는 인생의 시작이라고 말한다.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은 많다.


매일 아침 느낄 수 있는 작은 행복을 스스로 만들어볼 것, 자신의 생각을 닮은 글귀는 수첩에 적어 하루에 몇 번이고 떠올려볼 것, 몸과 마음의 답답함이 느껴질 땐 하던 일을 멈추고 깊게 심호흡을 해볼 것, 무엇보다 기분 좋은 생활은 나 자신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잊지 말 것 등.


느긋한 일상을 위해 자신이 직접 실천하는 방법들을 저자 특유의 따뜻한 글로 다정히 위로한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세 가지는 '세심하게', '천천히', '심플하게'다.


세심하게 자신만의 생활 리듬을 되찾고, 천천히 생각하며 움직이고, 심플하게 필요 없는 것을 내려놓으면 일상이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한다는 것.


하루의 전체가 모두 좋을 수는 없지만 하루 중 '좋은 순간' 정도는 스스로 만들 수 있다.


그런 순간들을 매일매일 하나씩 더해나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살아가고 있음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