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가' 장난스레 흥얼댔다가 '4400만' 계정 삭제된 중국 인기 女 BJ

인사이트Weibo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구독자가 4,400만 명에 달하는 중국 인기 여성 BJ의 계정이 한순간에 사라졌다.


지난 9일(현지 시간) 중국 소후망은 국경절을 맞아 중국 국가를 율동과 함께 부른 인터넷 방송 진행자(BJ) 리꺼(Li Ge)가 강제로 방송 정지를 당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리꺼는 귀여운 외모와 청량하고 맑은 목소리로 구독자가 4,400만 명을 넘어선 인기 BJ이다.


얼마 전 리꺼는 중국 국경절 시즌을 맞이해 생방송에서 중국의 국가 '의용군행진곡'을 틀었다. 이어 율동처럼 보이는 몸짓과 함께 음악에 맞춰 노래를 흥얼거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Weibo


방송이 나간 뒤 이날 리꺼의 계정은 즉각 정지됐다. 중국 '국가'를 모독했다는 이유에서였다.


중국 공안은 엄숙히 서서 불러야 하는 국가에 리꺼가 불경한 행위를 보이며 국가법을 위반했다고 지적했다.


계정이 삭제된 리꺼는 개인 SNS를 통해 사과문을 두 차례 게재했으나, 여전히 복귀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전했다.


리꺼의 방송만 기다려온 팬들도 갑작스러운 방송 정지 소식에 불만을 표출했다. 또한, 일각에서는 개인 인터넷 방송까지 철저하게 감시하는 중국이 "무섭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난 7월에도 중국의 인기 BJ 첸(Chen)이 생방송 중 난징대학살을 장난식으로 언급했다가 방송에서 모습을 감춘 바 있다.


인사이트Weibo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