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KIRD,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 교육로드쇼 개최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윤혜연 기자 = 연세대학교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이 미래 사회에 한 발자국 다가가는 교육의 장을 마련한다.


10일 연세대학교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와 함께 오는 11일 연세대학교 제3공학관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 교육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로드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과학기술 동향과 그에 따른 대응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대학에 방문해 생동감 있는 강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연세대학교


서현진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은 이번 강연은 2개 세션으로 나뉘어 총 3시간 동안 진행된다.


1세션에서는 최재원 다음소프트 이사의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로 세상을 읽는 법', 고산 타이드인스티튜트 대표의 'Maker Movement, 4차 산업혁명을 위한 3D 프린팅의 진화' 등의 강의가 이뤄진다.


2세션은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의 '인간의 역설계', 조용민 구글코리아 매니저의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자기혁신 방법' 등의 강연이 펼쳐진다.


또 강연 후 사회자를 중심으로 강사와 청중이 질의응답을 주고 받는 토크쇼도 진행된다. 토크쇼는 모바일을 통해 참가자가 익명으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연세대학교


해당 강연은 개방형 교육으로서 연세대 구성원뿐만 아니라 인근 대학과 유관기관, 시민 등 일반 국민까지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교육신청(맞춤교육)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