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세상과 씩씩하게 맞서는 딸 키우기 '움츠러들지 않고 용기있게 딸 성교육 하는 법' 출간

인사이트다산에듀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최근 하루도 빠짐없이 데이트 폭력, 불법 촬영물, 성폭력 판결 등의 기사가 나온다.


이렇게 엄혹한 세상이니 귀가 시간을 정하고 딸을 집에만 가둬둬야 할까?


지난 2일 다산에듀는 세상에 맞서는 당당한 딸 키우는 방법을 소개한 '움츠러들지 않고 용기있게 딸 성교육 하는 법'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가 지난 3월 출간한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을 본 부모들의 적극적인 요구로 나온 '시대의 변화에 맞는 딸 성교육 법'이다.


저자는 기존에 성에 대한 생각이 이분법적이고 왜곡돼 있었음을 지적한다.


그러면서 여성과 남성이 상대방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올바른 젠더 감수성을 키워주고자 하는 마음을 글 속에 담았다.


수많은 부모들의 공감과 인식의 전환을 이끌어냈던 아들 성교육 법에 이어 딸 성교육의 새로운 관점과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주체성'과 '용기'를 가지고 자신의 성을 건강하게 인식하는 방법과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함께 가르친다.


성교육 문제에 있어 부모의 노력을 절대적으로 강조하면서 유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시기별로 부모가 먼저 실천하고 딸에게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가슴 아픈 이야기지만 저자는 사춘기 여자아이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성폭력이 확인되었을 때의 대처법'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직접적인 궁금증과 함께 폭넓은 주제에 대해 현실적인 처방과 동시에 진심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자신의 몸을 긍정하고 소중히 다루는 것은 물론, 다른 사람을 존중할 수 있는 인간으로 성장해야 하는 이유까지 성찰하는 책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