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적' 뱀에 겁도 없이 달려들어 맞서 싸운 용감한 다람쥐

인사이트YouTube 'ViralHog'


[인사이트] 김민주 기자 = 뱀을 만나 죽을 위기에 처했던 다람쥐는 끝까지 물러서지 않는 방법을 택했다.


지난 3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우연히 마주친 다람쥐와 뱀이 벌인 치열한 싸움 현장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한 가정집 앞에서 촬영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무언가를 입에 문 채 급히 집으로 돌아가던 다람쥐가 천적인 뱀과 마주치는 순간이 담겨 있다.


바닥에 몸을 길게 늘어뜨린 뱀은 다행히 아직 다람쥐를 발견하지 못한 듯 보였고, 눈치를 보던 다람쥐는 이내 안심한 듯 얼른 뱀의 곁을 벗어나기 위해 조심스럽게 움직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ViralHog'


그러나 다람쥐의 행운은 그리 길게 이어지지 않았다. 불행히도 뱀이 다람쥐의 움직임을 눈치챘기 때문이다.


뱀은 곧장 다람쥐를 향해 공격을 퍼부었다. 놀란 다람쥐는 재빨리 몸을 피했고,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시작됐다.


집 근처 길가까지 이어진 다람쥐와 뱀의 싸움은 전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독이 잔뜩 오른 뱀은 공격태세를 갖춘 채 다람쥐에게 무섭게 달려들었다.


그런데 그 순간,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꼼짝없이 당할 줄 알았던 다람쥐가 반격에 나선 것이다.


다람쥐는 뱀의 몸통을 끊임없이 입으로 건드리며 사력을 다해 맞서 싸웠다. 심지어 이빨로 뱀의 몸을 물어뜯는 모습까지 보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ViralHog'


예상치 못한 역공에 당황한 뱀이 황급히 도망치려 했지만, 다람쥐가 오히려 상대의 꼬리를 물고 늘어졌다.


이후에도 한동안 다람쥐와 뱀의 팽팽한 싸움은 계속됐다. 둘 중 어느 쪽이 진정한 승자가 됐는지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천적에게 회심의 일격을 가한 다람쥐의 모습만으로도 수많은 누리꾼은 감탄을 쏟아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다람쥐의 귀여운 모습만 보고 얕잡아 보면 안 되겠다", "방심한 뱀이 큰코다쳤다"며 놀랍다는 반응을 내비쳤다.


한편 다람쥐와 뱀은 서로 천적 관계로, 사지에 몰린 다람쥐가 뱀을 공격하는 모습이 종종 목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YouTube 'ViralHog'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