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도시문화재단, 오늘(4일)부터 독자 연구회 제5회 '파주 에디터스쿨' 개최

인사이트출판도시문화재단 공식 블로그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21세기 독자는 도대체 어디 있는 걸까?


오늘(4일)부터 오는 6일까지 3일간 '파주 에디터스쿨'에서 독자 찾기 대장정에 나선다.


4일 출판도시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5회 '파주 에디터스쿨'이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자가 궁금하다'라는 주제로 출판에서 하나의 중심축을 차지하는 독자의 마음 읽는 법 탐구 시간을 준비했다.


인사이트출판도시문화재단 공식 블로그


특별연사로는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작가, 뉴욕타임스 에디터 티나 조던(Tina Jordan), '내가 정말 좋아하는 농담'의 저자이자 현 예스책방 '책읽아웃-김하나의 측면돌파' MC인 김하나 작가겸 브랜드라이터가 출연한다.


총 3가지 섹션으로 준비된 이번 '에디터 스쿨'은 독립서점부터 시작해 베스트셀러 출판사와 함께하고 세계 출판계 인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도 가진다.


섹션1에서는 출판 속 숨겨진 독자의 의미를 살펴보며 독립서점이 독자의 마음을 읽는 법을 강연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출판도시문화재단 공식 블로그


섹션2에서는 일본, 영국, 대만, 프랑스의 출판 관계자와 연구자들을 만나 세계의 독자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다.


섹션3에서는 참가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코너로 베스트셀러를 낸 출판사의 마케터, 편집장과 함께 책을 만드는 사람이 보는 '독자' 세계 탐구에 나선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에디터 스쿨'을 통해 출판인들은 독자와 보다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계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을 이용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출판도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