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했다'보다 빠르다"···신곡 '이별길' 나오자마자 지붕킥 한 아이콘

인사이트아이콘 '이별길' MV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이젠 '이별 노래 장인'이라 불러도 될 만한 아이돌 '아이콘'.


아이콘이 '사랑을 했다'에 이어 신곡 '이별길'로 소녀 팬들을 울리고 있다.


1일 오후 6시 공개된 아이콘의 신곡 '이별길'은 2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지니, 소리바다, 엠넷, 벅스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멜론에서는 폭발적인 관심을 받아 이른바 '지붕킥'이라고 불리는 높은 그래프 수치를 보이기도 했다.


인사이트멜론


'사랑을 했다'가 입소문을 타고 천천히 역주행 했다는 것을 고려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라 볼 수 있다.


'이별길'에 대한 반응은 해외에서도 뜨겁다.


해당 노래는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등 무려 25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중국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와 쿠거우 K팝 신곡 차트, 일본 아이튠즈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인사이트아이콘 '이별길' MV


아이콘의 이번 타이틀곡 '이별길'은 사랑하는 연인이 본인을 떠나 잘 살았으면 좋겠다고 바라는 청년의 씁쓸한 심경이 담겨있다.


쌀쌀한 가을 감성과 잘 맞을뿐더러, 사랑을 해본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이콘은 오는 6일 MBC '쇼! 음악중심'을 통해 컴백 최초로 '이별길' 방송 무대를 선보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아이콘 '이별길' MV


YouTube 'iKON'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