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우) 영화 '브이아이피'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연예계 대표 '믿고 보는 배우' 이종석.
최근 배우 이종석이 오는 2019년 방영 예정인 tvN 새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출연을 확정하며 귀환을 예고했다.
그간 다양한 작품에서 매력 넘치는 역할을 도맡았던 그가 이번엔 또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까.
뭐 하나 버릴 것 없는 이종석의 필모그래피 중 최고의 캐릭터를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학교 2013' 고남순
KBS2 '학교 2013'
지난 2012년 이종석을 일약 스타덤에 올려놓은 KBS2 '학교 2013' 남자 주인공 고남순.
이종석은 극 중 무뚝뚝하고 차갑지만, 속내는 따뜻하기 그지없는 고남순으로 완벽 변신해 극찬을 받았다.
박흥수 역의 김우빈과 보여준 환상적인 케미도 인기를 더했다.
2. '너의 목소리가 들려' 박수하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종석이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맡은 박수하는 상대의 눈을 보면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캐릭터였다.
그는 장혜성(이보영 분)을 향한 순애보를 애절하면서도 달달하게 표현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3. '피노키오' 최달포
SBS '피노키오'
SBS '피노키오'는 이종석이 주연으로 입지를 다지는 데에 기여한 작품이다.
그가 연기한 최달포는 키가 크고 멀쩡한 외모를 가졌지만, 초라한 옷차림과 더벅머리에 가려져 빛을 발하지 못한 캐릭터였다.
최달포는 극 중반 단정한 모습으로 변신하며 여성 팬들을 사로잡았다.
4. '더블유' 강철
MBC '더블유'
아테네 올림픽 사격 권총 금메달리스트 겸 성공한 청년 사업가 MBC '더블유' 만화 속 캐릭터 강철.
완벽남 강철과 이종석의 싱크로율 덕에 드라마는 13.8%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5. '당신이 잠든 사이에' 정재찬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종석은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딱딱한 성격 뒤 '허당기'를 감춘 검사 정재찬 역으로 활약했다.
그는 탄탄하면서도 능청스러운 연기력으로 32부작을 매끄럽게 이끌었다.
6. 영화 '브이아이피' 김광일
영화 '브이아이피'
영화 '브이아이피'에 대한 평가는 엇갈리지만, 극 중 김광일로 분한 이종석의 열연은 모두의 박수를 받았다.
그는 북한 고위층 사이코패스 살인마라는 복잡한 캐릭터를 멋지게 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