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2일(월)

소년공화국, 이번 앨범 끝으로 5년만에 해체한다

인사이트Facebook 'officialboysrepublic'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한때 방탄소년단의 라이벌로 여겨 지던 아이돌 그룹 소년공화국.


2013년 데뷔한 소년공화국은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가창력, 멋진 퍼포먼스로 소녀팬들의 주목을 받았지만 '5년'이란 벽을 넘지 못했다.


28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소년공화국은 이날 낮 12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마지막 싱글 앨범 '엔딩 크레딧'(Ending credit.)을 공개했다.


'엔딩 크레딧'은 소년공화국이 팬들과 스태프들, 멤버 서로를 향해 마지막 감사를 전하는 앨범이다.


소년공화국 멤버들은 이번 앨범을 끝으로 5년 활동을 마감, 각자의 길을 가게 된다.


유니버셜뮤직은 "오랜 고민 끝에, 소년공화국 멤버들과 회사는 그룹 활동을 무기한 중단하는 것으로 협의했다"며 사실상 해체를 공식화 했다.


인사이트Instagram 'suwoong_95'


타이틀곡 '별'은 팬들에게 바치는 타이틀 곡이고, '울컥'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두 곡 모두 소년공화국의 리더인 원준이 직접 프로듀싱한 곡이다.


타이틀 곡의 "오랜 시간 날 지켜준 너야. 영원토록 잊지 못할 거야. 넌 나의 스타. 유일한 스타", "함께 걸어온 수많은 기억이 이제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을 수 있길. 그대 눈물 흘리지는 말아줘"라는 가사가 진짜 마지막임을 알려줘 소녀팬들을 울리고 있다.


한편 소년공화국의 다섯 번째 싱글 앨범 'Ending credit.'은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들의 마지막 쇼케이스 및 팬사인회 'The End, …and'는 오는 30일 흰물결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officialboys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