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lit hop'
[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이병재가 헌정 랩 '유재석'을 라이브로 선보였다.
지난 20일 래퍼 빈첸(이병재)은 동대문 두타광장에서 열린 '동대문 뮤직클라우드(DDM Musicloud)' 무대에 올랐다.
이날 이병재는 최근 발매한 신곡 '별'을 비롯해 '유재석', '탓' 등을 부르며 무대를 꽉 채웠다.
그중에서도 그가 유재석에게 바친 노래 '유재석'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Youtube 'lit hop'
앞서 이병재는 KBS2 '해피투게더3'을 통해 유재석에게 위로를 건네는 헌정 랩 '유재석'을 공개했다.
이 곡은 대중의 시선을 한몸에 받으며 부담을 안고 살아갈 국민 MC 유재석의 마음을 헤아리는 가사로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낸 바 있다.
무대에 오른 이병재는 스탠딩 마이크를 꼭 잡고 담담하게 랩을 시작했다.
"그대도 가끔 시선이라는 게 조금 무겁겠죠. 난 티끌의 명성을 얻고서도 겁먹어"라는 가사에서는 그의 진심이 한껏 묻어났다.
Youtube 'lit hop'
이병재는 눈을 감은 채 가사에 한껏 몰입하는가 하면, 관객들을 바라보며 진심 어린 목소리로 랩을 이어갔다.
유재석을 향한 물음이 담긴 "그대도 카메라 뒤 울어본 적 있나요. 그대도 남을 위해 감정을 숨긴 적 있나요", "그대도 모난 말에 상처받아봤나요. 그대도 그 말이 무엇보다 커 보였나요" 등의 가사는 듣는 이들에게도 잔잔한 감동을 안겼다.
'동대문 뮤직클라우드'를 찾은 관객들은 랩 일부분을 따라 부르며 이병재와 함께 노래를 완성했다.
이병재와 관객의 하모니로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유재석' 무대를 영상으로 감상해보자.